[마케팅] NF소나타의 IMC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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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자동차 내부환경
2. 외부환경
3. STP전략 분석
4. IMC전략
본문내용
‘악기를 연주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소나레(Sonare)'가 어원인 ‘소나타(Sonata)'는 여러 악장으로 이루어진 기악곡을 말한다. 그러나 이 음악 용어는 한국에서 또 다른 의미로 통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승용차의 이름, ‘쏘나타’다.
2~3년을 멀다 하고 승용차 브랜드와 모델이 사라지는 한국적 토양에서 1985년 처음 선을 보인 쏘나타는 그 이름을 20여년 동안 이어가고 있는 소나타는 ‘최장수’, ‘최다 생산․판매’ 승용차로서 한국 자동차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것이다.
현대의 쏘나타는 1988년 다시 태어나 소나타 1, 2, 3 를 거쳐 EF쏘나타, 뉴 EF
쏘나타, 현재의 NF 쏘타나까지 중형 자동차 시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가고 있다.
이러한 현대 자동차의 내부적인 환경, 외부적인 환경, STP 전략과 IMC전략, IMC 전략의 성패와 마지막 과제를 하면서 느낀 점을 마지막으로 과제를 작성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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