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 만도위니아 딤채 광고결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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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비 분석

광고효과 분석

결과

Creative 제안
본문내용
2005년 1월~9월 월별 광고비

9월, ‘삼성하우젠다고내’와 ‘LG디오스김치냉장고’가 런칭하면서 시장전체의
광고비가 폭발적으로 증가
1월부터 9월까지의 총 광고비 중 77%가 9월에 집중적으로 투입됨
‘만도위니아 딤채’는 1월부터 9월까지 꾸준한 광고집행, 9월에 총 광고비의
51%를 사용
9월 광고비량 - 만도위니아 > 삼성하우젠 > LG디오스


TV광고 비용효율성 비교

타겟의 1%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9월에 평균적으로 130만원 필요
‘만도위니아딤채’는 타겟1%에 광고를 보이는데 94만원을 사용하여 평균보다
저렴하게 광고를 집행
‘LG디오스김치냉장고’도 평균보다 저렴하게 광고를 집행하였지만
‘만도위니아딤채’에 비하여 31만원을 더 지출

TV광고 집행패턴 비교–주중vs주말

주중과 주말의 광고비 비율 및 광고수의 비율은 모두가 비슷
모두 주말보다는 주중에 광고를 많이 집행함
모두 주말에는 광고효율성이 낮으나, ‘만도위니아딤채’가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함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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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 잘 보았습니다.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windywo***
    (2011.04.24 02: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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