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이론] 고객관리 경영사례(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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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보생명

1.경영마인드의 변화(등장배경)

2.고객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전략)

3. 프로젝트 진행과정

4.교보생명의 CRM 시스템의 특징은 10 가지

5. 고객 채널 많으면 매출도 증가( CRM 도입이후)


본문내용


교보생명
기업 입장에서 마케팅 활동의 관심사는 ‘좋은 고객들이 왜 우리 회사를 떠나는가? 누가 우리의 최우수 고객인가? 어떤 종류의 고객들을 끌어 모아야 하는가?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나갈 방법은 무엇인가?’에 있다.
-교보생명
국내 생명보험 시장 점유율 21.5%(생명보험사 중 2위) 를 차지
전국에 1060개의 영업소와 3만 5천명에 달하는 설계사 조직을 갖고 있는 대형 보험사
보험상품은 영업사원의 판매역량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상품
-CRM
최근 경영환경의 변화, 정보기술의 발전, 소비자들의 욕구와 가치가 다양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관리를 지향하는 고객관계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고객관계경영은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유지하는 경영기법이다. 비록 그 목적은 수익의 증대에 있더라도 고객이 중심이 되어 고객의 가치와 편익에 무게를 두고 고객관게를 중시한다는 점이 기존의 경영기법과 차이점이다.
참고문헌
김영신 이희숙 유두련 이은희 김상옥 , 소비자정보관리의 이해, 시그마 프레스, 2002
디지털신문, 2007년 4월 17일, [CRM 페어 2007] 우수 구현사례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http://blog.naver.com/hanisoft2002/8002029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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