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이론] 고객관리 경영사례(교보생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보생명
1.경영마인드의 변화(등장배경)
2.고객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전략)
3. 프로젝트 진행과정
4.교보생명의 CRM 시스템의 특징은 10 가지
5. 고객 채널 많으면 매출도 증가( CRM 도입이후)
- 본문내용
-
교보생명
기업 입장에서 마케팅 활동의 관심사는 ‘좋은 고객들이 왜 우리 회사를 떠나는가? 누가 우리의 최우수 고객인가? 어떤 종류의 고객들을 끌어 모아야 하는가?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나갈 방법은 무엇인가?’에 있다.
-교보생명
국내 생명보험 시장 점유율 21.5%(생명보험사 중 2위) 를 차지
전국에 1060개의 영업소와 3만 5천명에 달하는 설계사 조직을 갖고 있는 대형 보험사
보험상품은 영업사원의 판매역량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상품
-CRM
최근 경영환경의 변화, 정보기술의 발전, 소비자들의 욕구와 가치가 다양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관리를 지향하는 고객관계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고객관계경영은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유지하는 경영기법이다. 비록 그 목적은 수익의 증대에 있더라도 고객이 중심이 되어 고객의 가치와 편익에 무게를 두고 고객관게를 중시한다는 점이 기존의 경영기법과 차이점이다.
- 참고문헌
-
김영신 이희숙 유두련 이은희 김상옥 , 소비자정보관리의 이해, 시그마 프레스, 2002
디지털신문, 2007년 4월 17일, [CRM 페어 2007] 우수 구현사례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http://blog.naver.com/hanisoft2002/8002029064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