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글로벌화(국제화,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글로벌화는 어떠한 활동이 국경을 초월하여 범세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뜻으로서 전 세계가 하나의 국가라는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글로벌화는 세계화, 지구화라는 말로도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근대역사를 통하여 가장 기본적 조직구조인 영토국가의 기능이 약화되고 그 대신 인간들의 삶의 공간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러한 시각에서 보면 인류는 역사의 출발점에서부터 글로벌화의 길을 걸어왔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본격적인 글로벌화는 1990년대부터 가속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화에 힘입어 오늘날 세계경제는 지리적 공간, 문화적 차이, 정부 규제 등에 의해 그동안 분리되었던 국가경제가 상호의존적인 경제체제로 통합되는 시대로 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경제의 글로벌화라고 부른다. 경제의 글로벌화는 국제화된 경제활동을 토대로 하여 세계시장이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되어가는 현상을 의미한다. 현재와 같은 추세로 글로벌화가 진행된다면 "국경 없는 세계경제"가 등장하리라는 예측도 가능할 것이나, 현재와 같은 주권국가의 의미는 완전히 퇴색하지 않을 것이며, 적어도 21세기 중반까지는 주권국가가 여전히 세계경제의 주요한 행동주체로 남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