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글로벌화(국제화,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글로벌화는 어떠한 활동이 국경을 초월하여 범세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뜻으로서 전 세계가 하나의 국가라는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글로벌화는 세계화, 지구화라는 말로도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근대역사를 통하여 가장 기본적 조직구조인 영토국가의 기능이 약화되고 그 대신 인간들의 삶의 공간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러한 시각에서 보면 인류는 역사의 출발점에서부터 글로벌화의 길을 걸어왔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본격적인 글로벌화는 1990년대부터 가속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화에 힘입어 오늘날 세계경제는 지리적 공간, 문화적 차이, 정부 규제 등에 의해 그동안 분리되었던 국가경제가 상호의존적인 경제체제로 통합되는 시대로 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경제의 글로벌화라고 부른다. 경제의 글로벌화는 국제화된 경제활동을 토대로 하여 세계시장이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되어가는 현상을 의미한다. 현재와 같은 추세로 글로벌화가 진행된다면 "국경 없는 세계경제"가 등장하리라는 예측도 가능할 것이나, 현재와 같은 주권국가의 의미는 완전히 퇴색하지 않을 것이며, 적어도 21세기 중반까지는 주권국가가 여전히 세계경제의 주요한 행동주체로 남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경제 안에 뛰어들어 역할을 키워나가는 진출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경제가 국경없는 지구촌경제로 통합됨에 따라 성공적인 현지경영활동이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요인이 되고 있다.우선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이 사업에 필요한 자원을 얻기 위해서 또는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해외로 진출해 가는 과정을 가리킨다. 이러한 과정에 대응하여 기업시스템상의 주요 활동들이 해외로 이전되고 통합되는 과정을 현지화 과정이라 한다. 다

  • [국제경영] 기업의국제화
  • 경제분석가인 니컬러스 밴스턴은 ‘세계교역에서 가장 활발히 참가하고 있는 동아시아 국가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성장률이 높다’며 세계화를 적극 옹호했다.최근 세계가 하나로 통합되어 이른바 지구촌시대를 형성하면서 국제화 (Internationalisation)와 글로벌화 (Globalisation)라는 용어가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교통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시간적 격차와 지리적 거리가 좁혀지면서 국경의 개념이 점차로 사라지고 국경을 초월하는 무국적화 현상마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경제의 통합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이며 이에 따라 범세계주의의 추구와 더불어 지역 경제의 통합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이며 이에 따라 범세계적 경쟁이 날로 격화되고 있으며 각 국의 경제 단위들은 이러한 격변하는 세계 시장 환경에서 글로벌 전략의 수행이 필수 불가결한 생존요소가 되고 있다. 기술의 변화, 시장이 글로벌화, 기업의 국제화 등의 물결은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할 수 있는 경쟁우위요소를 갖추도록 자극하는 것이다.이러한 맥락에서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Ⅳ. 국제화 전략1. 현지화 전략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2)

  • [경영전략]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Ⅳ. 국제화 전략1. 현지화 전략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