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의 의미(시장, 생산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글로벌경영은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가지고 여러 지역에 있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균형 있게 만족시키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업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경영은 기업이 전 세계 여러 지역의 경영자원과 고객욕구를 자사의역량에 결합시켜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함으로써 세계시장에 대응하는 과정이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글로벌경영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다양한 지역에 있는 고객들의 개별적 욕구와 범세계적 특성을 조화시키면서 전 세계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글로벌경영은 기업들에게 매출을 증대시키고, 비용을 인하시켜 기업들의 이익증대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글로벌경영은 시장의 글로벌화와 생산의 글로벌화라고 하는 두 가지 부문에서 그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I. 시장의 글로벌화

시장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of markets)는 차별화되고 분리된 개별 국가시장이 하나의 거대한 글로벌 시장으로 통합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영 생산][경영 기획][경영 리더십][경영 영향][경영 전략][경영 내실화 과제]경영의 배경, 경영의 생산, 경영의 기획, 경영의 리더십(리더쉽), 경영의 영향, 경영의 전략, 향후 경영의 내실화 과제 분석
  • 경영의 배경, 경영의 생산, 경영의 기획, 경영의 리더십(리더쉽), 경영의 영향, 경영의 전략, 향후 경영의 내실화 과제 분석Ⅰ. 서론Ⅱ. 경영의 배경1. 글로벌화(Globalization)1) 전 세계의 단일 시장화2) 국제 사회의 축소3) 글로벌 경제 환경의 확산을 위한 국제표준 설정의 움직임2. 연계성(Network)1) 정보 및 지식 공유의 중요성 증대2) 공생을 위한 본격적인 코피티션 시대의 대두3) 정보통신을 이용한 네트워킹으로 기업 경영의 영역 확대3. 신속성(Speed

  • 나이키,글로벌경영,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의미 : 1972년 BRS(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꿈.2. 글로벌 경영이란경영 글로벌리즘이라고도 한다. 예컨대 전기제품을 만들어낼 경우 환(換)관세운임품질 등의 국제적 변화를 참작하고 가장 품질이 좋고 가격이 싼 부품을, 입지적으로 가장 유리한 생산거점에 모아서 생산하여, 각지의 시장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3. 글로벌화 한 계기 나이키가 해외시장 개척에 큰 비중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이란
  • 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ㅇ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의 의미 자체가 없어짐국제화?(INTERNATION-ALIZATION)ㅇ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Page*Ⅰ.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국제화와 글로벌화의 비교한국미국일본중국일본호주프랑스멕시코한국사우디국제화글로벌화*Page*노동집약적인 생산방식 -> 자본집약적인 생산방식 전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