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의 의미(시장, 생산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글로벌경영은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가지고 여러 지역에 있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균형 있게 만족시키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업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경영은 기업이 전 세계 여러 지역의 경영자원과 고객욕구를 자사의역량에 결합시켜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함으로써 세계시장에 대응하는 과정이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글로벌경영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다양한 지역에 있는 고객들의 개별적 욕구와 범세계적 특성을 조화시키면서 전 세계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글로벌경영은 기업들에게 매출을 증대시키고, 비용을 인하시켜 기업들의 이익증대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글로벌경영은 시장의 글로벌화와 생산의 글로벌화라고 하는 두 가지 부문에서 그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I. 시장의 글로벌화
시장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of markets)는 차별화되고 분리된 개별 국가시장이 하나의 거대한 글로벌 시장으로 통합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