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글로벌경영의 정의
글로벌경영이란 국경을 초월하여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영활동으로 글로벌 경영하에서는 국경에 따라 시장을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에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술과 인적자원 그리고 자본까지도 이동의 제약을 받지 않은 상태가 된다.
따라서 국가마다 다른 전략을 수립하기보다는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1) 국제화, 자유화, 개방화 추세
21세기를 바라보는 오늘날의 시점에서 보면 전 세계가 다차원적인 변화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예로 보아도 경제나 제조업 부분에서 외국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수준이며, 자본의 대외 의존도도 만만치 않다. 또한 통신의 혁명으로 인해 문화적국제화가 빠른 속도로 확산될 것이 분명하다. 그러면 문화적국제화는 기술 및 경제와도 밀접하게 맞물려 가속화 될 것이고 이러한 세계화. 지구촌화와 같은 국제 환경은 필수 불가결하게 될 것이다.
또한 WTO 체제의 출범으로 각국에서는 무역장벽을 제거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어 자본이전이나 인적자원의 이동뿐만 아니라 기술이전도 과거보다 훨씬 자유로워 질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글로벌 경영을 촉진 할 것이다.
2) 규모의 경제
세계의 모든 사업은 노동집약적인 생산방식에서 자본집약적인 생산방식으로 전화되고 있다.
노동력은 기계들로 대체되면서 노동비용은 감소 하지만, 자본비용이 증가 하면서 규모의 경제 효과가 커지고 있다. 막대한 투자를 회수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생산체제를 갖추어야만 하므로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타자하도록 하는 글로벌화를 촉진 시킨다.
3) 막대한 연구개발 비용
연구개발비용이 많이 투자되는 사업에서는 국내시장의 수요만으로 엄청난 개발비용을 충당 하기 어렵다. 예로 첨단 산업에서는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개발해야하는 글로벌 경영이 필요하게 된다.
4) 소비자의 수요 동질화
과거에는 서로 달랐던 각국 소비자의 기호가 잠차 비슷해져서 글로벌화를 촉진 시키고 있다. 예로 코카콜라나 펩시가 가장 많이 애용되는 음료가 되었고, 맥도날드 햄버거도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수요나 구매형태가 그만큼 동질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 (A+ 레포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I. 서론 1II. 본론 11. 글로벌 자동차기업의 진출전략 12.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통섭 23. 자동차기업의 수출을 통한 세계화 24. 현대자동차의 생산 체계 특징 35. 현대자동차의 사업 현황 36.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6(1) 경쟁력확보전략 61) 단기 경쟁전략 62) 중장기 경쟁전략 6(2) 상품경쟁력 강화전략 6(3) 현지화 전략 7(4) 브랜드 가치향상 7(5)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7(6)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

  • 글로벌 경영 레포트
  • 글로벌 경영담당교수 : 학과 : 학년 : 학번 : 이름 : *목 차*1. 글로벌 경영의 정의- 1) 글로벌 경영이란 ?- 2) 경영 전략이란 ?2. 글로벌 경영의 유형- 1) 수출을 통한 글로벌 경영- 2) 국제계약을 통한 글로벌 경영- 3) 국제직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 4) 국제간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 1)국제화, 자유화, 개방화 추세- 2)규모의 경제- 3)막대한 연구개발 비용4. 결론 및 느낀점1. 글로벌 경영의 정의1)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인 Citi Group에 대한 사례조사 레포트입니다.
  •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했다. 시티은행은 CD(양도성예금증서)․변동 이자율제 대출 등을 타 은행에 앞서 도입하고 있으며, 특히 CD는 은행의 새로운 자금조달 수단으로서 혁명적인 것이었다. 그 밖의 주요 업무로는 증권투자․외환업무․신탁업무․경영상담 등이 있고, 시티은행은 한국에도 상륙,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본사는 뉴욕에 있다.(2) 샐러먼 스미스 바니(Salomon smith barney : 증권업) 샐러먼은 1910년 1월 퍼시 샐러먼등이 만든 증권회사로

  • 휴렛팩커드 HP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HP 침체원인분석및 재도약위한 미래전략제안 PPT레포트
  • 기업분석과 글로벌경영 사례Contents1. HP(Hewlett Packard) 기업개요1) HP의 제품소개2) HP의 기업개요2. HP의 글로벌 경영사례분석1) HP의 싱가폴자회사싱카폴 배치이유배치후 발전과정2) HP의 기업성장과정다양한 기업 인수 및 신제품 개발 및 생산3. 최근의 HP 1) HP의 침체원인분석PC시장의침체레노버의 약진모바일시장 선점실패2) HP, 실적 악화 4. 미래의 HP1) 향후전략제안사업분야 확장구조조정 단행기업용 솔루션 집중Hewlett Packard1. HP(Hewlett Pack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