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하면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삼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하면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삼양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시장 분석
국외 라면시장 현황
국내 라면시장 현황

2. 삼양 분석

3. 삼양 목표설정

4. 타겟 분석

5. 타겟 설정

6. 삼양라면 마케팅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 4P 전략 문제점 도출

8.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9. 결론
본문내용
문제제기
- 제품에 대한 개선이 없다.
- 광고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높다.
유통부분에 있어 타브랜드
수준으로 우위를 차지하지 못한다

목표설정
-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활동
-> 제품에 대한 인식 상승
-> 긍정적 이미지 제공
-> 시장점유율 상승
- 맛의 다양성 제공

농심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 시킬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마케팅 전략,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과는 차별적인 전략에 기인한다고 보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2. ㈜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농심 국제경영전략신라면의 중국진출사례Contents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5. 제언 및 결론대상기업소개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업체로서 1965년 9월18일 설립된 이래 국내 식품업계의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 라면으로 사명 변경-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1983년 한국야쿠르트1985년 청보식품 1985년 1월 삼양 ‘육개장’용기면 출시 > 오뚜기 식품으로 1986 빙그레 식품성숙기1990-1995- 총수요량은 정체 (35-37억 수준에서)- 총시장규모는 평균 10% 수준에서 성장하고 있으니 수요량의 증가가 아닌 가격상승으로 인한 규묘의 증가 - 제품의 고급화 및 고가화 추세 (시장 수요 정체현상을 극복하기 위한돌파구)- 소비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 추구 (마케팅 능력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중국시장 진출)
  •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Part II. 한국의 신라면을 세계의 신라면으로 1. 국내 시장의 성공과 중국 시장 진출 동기 Stay Home? Or Go Abroad?국내 라면 시장에서 농심 신라면의 입지는 확고했다. 2002년도 농심의 라면 시장 점유율은 74%를 기록하였고 나날이 출시되는 신제들 가운데서 신라면은 시장점유율 25%, 제품 인지도와 충성도 1위를 고수하였다. 그러나 제품 종류만 16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시장은 삼양라면의 재도약과 동원F&B, 한국 야쿠르트, 풀무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