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경영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기업소개-----2
1.롯데리아 ---------2
2.맥도날드 ---------6
Ⅱ.본론-----------10
1.마케팅전략-----------10
2.메뉴--------------16
3.사회 공헌 활동--------20
Ⅲ.결론----------23
Ⅳ.부록-----------25
1.과정서------------- 25
2.후기 ------------- 26
3.참고문헌----------- 28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롯데리아(Lotteria)는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이다. ‘원래 Lotte’ 독일의 대문호 괴테가 지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등장하는 여주인공 ‘샤롯데’에서 유래된 것이며, ‘Cafeteria’는 자기가 원하는 음식을 골라 돈을 지불한 후 원하는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는 셀프서비스 형태의 음식점을 말한다.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 (Quality,제품의 질),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 (Cleanliness,청결),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 (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1979년 10월 제1호점인 소공동점 개장에 이어 1980년 7월 명동점이 가맹점 1호점으로 출발해 프랜차이즈 사업이 시작되었다. 1980년대에 점포 개점 포상제도를 실시하면서 직영 및 가맹점들은 꾸준히 증가하였다. 수도권과 전국 주요도시로 점포망이 확산돼 나가며 상대적으로 진출이 늦었던 호남지역 진출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 보다 지방의 점포개발이 주를 이뤄 향후 지방진출 전망을 밝게 만들었다.
- 참고문헌
-
기자포럼] 다르게 본 맥도널드
http://blog.naver.com/goodstar81/60002786260
회장의 성공담 - 고정애(중앙) | 마케팅/경영/경제
창업멘토 (entrenet)
머니투데이(경제신문)
식품외식경제신문
연합뉴스
www.lotteria.com
www.mcdonald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