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경영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2

1.롯데리아 ---------2
2.맥도날드 ---------6


Ⅱ.본론-----------10

1.마케팅전략-----------10
2.메뉴--------------16
3.사회 공헌 활동--------20


Ⅲ.결론----------23


Ⅳ.부록-----------25

1.과정서------------- 25
2.후기 ------------- 26
3.참고문헌----------- 28
본문내용
1) 회사소개

롯데리아(Lotteria)는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이다. ‘원래 Lotte’ 독일의 대문호 괴테가 지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등장하는 여주인공 ‘샤롯데’에서 유래된 것이며, ‘Cafeteria’는 자기가 원하는 음식을 골라 돈을 지불한 후 원하는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는 셀프서비스 형태의 음식점을 말한다.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 (Quality,제품의 질),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 (Cleanliness,청결),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 (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1979년 10월 제1호점인 소공동점 개장에 이어 1980년 7월 명동점이 가맹점 1호점으로 출발해 프랜차이즈 사업이 시작되었다. 1980년대에 점포 개점 포상제도를 실시하면서 직영 및 가맹점들은 꾸준히 증가하였다. 수도권과 전국 주요도시로 점포망이 확산돼 나가며 상대적으로 진출이 늦었던 호남지역 진출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 보다 지방의 점포개발이 주를 이뤄 향후 지방진출 전망을 밝게 만들었다.
참고문헌
기자포럼] 다르게 본 맥도널드
http://blog.naver.com/goodstar81/60002786260
회장의 성공담 - 고정애(중앙) | 마케팅/경영/경제
창업멘토 (entrenet)
머니투데이(경제신문)
식품외식경제신문
연합뉴스
www.lotteria.com
www.mcdonald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목 차Ⅰ.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서비스 비교분석6. 롯데리아의 성공요인7.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Ⅱ.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연혁2. 맥도날드의 기업정신3. 맥도날드의 SWOT분석4. 맥도날드의 성공요인5.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6. 경제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의 공격경영Ⅰ. 롯데리아서 론2009년으로 30주년을 맞는 롯데리아는 국내 패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성공전략분석(vs 맥도날드와의 비교분석)
  •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1) 패스트푸드 국내 1위로 도약2) 다양한 서비스로 1위 유지를 위한 노력4. 롯데리아의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1) 맥도날드를 제친 노하우는 스피드2) 한국형 패스트푸드로 이젠 해외로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1) 퓨전 마케팅2) 대고객 서비스로 품질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3) 체험 마케팅 롯데리아vs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3) 맥도날드1.맥도날드란?2. 맥도날드의 연혁3. 맥도날드의 약속4. 맥도날드의 SWOT분석5. 맥도날드의 4P6.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7.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8. 맥도날드의 광고전략9. 향후 맥도날드는?10. 결론 4)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롯데리아(주)롯데리아5,0004,5003,8003,6204,0004,000890839800730750750맥도날드(주)신맥맥킹(주)-----343328305300-235버거킹SRS코리아(주)825760700---1089195878792KFCSRS코리아(주)2,5001,7001,6001,5201,5201,470208195179162151140파파이스(주)TS해마로1,3011,000-6114984782101801501231209609년 패스트푸드 업계 연도별 시장규모 추이(단위 : 억 원, 개)외식산업 현황(2) 커피 시장 분석커피시장은 커피의 대중화 생활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커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롯데리아 & 맥도날드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목 : 국제경영학(야)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I. 서 론II. 본 론롯데리아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문제점중국 진출 후 관리맥도날드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성공요인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참고문헌서 론국내에서 일정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원감 절감 혹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