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동아오츠카의 ‘데자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제품 소개
2. 브랜드 선정 동기
3. 연구 방법
Ⅱ. 본론
1. 기존 전략 분석
2. 새로운 Promotion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2. 브랜드 선정 동기
두 번째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과연 어떤 브랜드를 주제로 선정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주제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자 우리 주변에서 아이템을 찾아보기로 하였고, 그 결과, 동아오츠카의 ‘데자와’를 주제로 선정했다.
데자와는 우리가 자주 구매하고 소비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친숙한 브랜드였고, 데자와의 주요 타겟 고객층이 20대였기 때문에 타겟고객에 속하는 우리가 데자와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문제점 등을 가장 잘 알고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였다.
학교 내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데자와를 좋아하고 즐겨 마시지만, 외부에서는 데자와에 대한 인지도나 선호도가 학교 내에서보다 낮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또한 교내 자판기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외부에서는 편의점 등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하였고, 이에 대한 문제의식이 생겨났다.
그리고 20대, 특히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데자와에 대한 맛이나 이미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간 내세울만한 광고나 마케팅전략 등을 발견할 수 없었다.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이 조금 더 강화된다면 보다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에 주목하였다.
이처럼 제품에 대한 친숙함, 긍정적 이미지, 타겟 고객층으로서의 이점, 마케팅 노력의 부족 등이 데자와를 주제로 선정한 주요 동기이다.
자료평가
- 자료는 참하고 정리가 잘 되어있고 아주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참고문헌이 없어 자료의 출처가 불분명합니다.
- littlem***
(2009.11.24 14:02: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