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마케팅사례]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22 / 2017.05.2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백화점 산업분석
(1) 시장상황분석
(2) 경쟁상황분석

3. 경쟁자분석
(1) 롯데백화점
(2) 현대백화점
(3) 갤러리아백화점
(4) AK플라자

4.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5.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신세계백화점 향후마케팅 방안제언
본문내용
신세계백화점은 ‘동화백화점’이란 이름으로 1930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인 일본 미쓰코시 백화점을 인수하여 60년대 초 근대 백화점의 개념을 처음 도입하고 최초의 직영체제를 확립하여 우리나라 유통 근대화의 전기를 마련하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이후 1963년 7월 삼성이 인수하면서 삼성의 계열로 편입됐다. 같은 해 11월 고객응모행사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새롭게 출범하였다. 1967년 6월 국내 최초로 바겐세일을 실시했다. 1969년 7월 신세계는 고객들에게 신용카드를 발급해 새로운 결제방식을 도입했다. 이 카드는 1996년 한국기네스협회로부터 ‘국내 최초의 신용카드’로 공인받았다. 현재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12개 지점과 3곳의 프리미엄 아울렛, 온라인몰 등 백화점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 다점포화 시대의 개막, 신용카드 도입과 해외브랜드 제휴 등 수많은 최초의 기록과 함께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소비자들의 생활문화를 향상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및 전망다. 수출입 동향3. 결론 및 시사점▶about i-river Sorry-sony!!1. 사업영역가.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나. Mobile Infotainment device2. SWOT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기업전략(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중국시장의 스포츠웨어 시장환경 기업전략분석(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FnC코오롱이 준비하고 있는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와 향후 전망의 순서대로 살펴보으로써 FnC코오롱이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Ⅱ본론1. FnC코오롱(코오롱 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고찰(1) 회사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54년에 설립된 FnC 코오롱은 55년간 아

  • IKEA 이케아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과 이케아 글로벌진출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사례및 이케아 미래전망분석
  • 마케팅전략5. 이케아의 마케팅전략(1) 이케아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irce) 3) 유통전략 (Place) (3) 마케팅효과 및 제언(4) 이케아 CRM전략 분석6. 이케아 글로벌 진출사례1) 독일진출 사례2) 일본진출 사례3) 중국진출 사례7. 이케아의 한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망(1) 이케아의 한국진출 사례(2) 이케아 향후전망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I

  •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연구] 홈플러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방향 제언
  •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1)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2) 소매구조 변화 트렌드 3. 홈플러스의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4. 홈플러스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홈플러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그 외 마케팅 활동8. 결론 및 향후전략방향 제언

  • 올리브영 성공요인과 SWOT,STP,4P및 올리브영 마케팅사례분석과 올리브영 미래 향후전략제안
  • 제언-목차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2. 드럭스토어 산업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올리브영 성공요인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올리브영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 외 마케팅활동(1) PB 마케팅(2) 이미지마케팅(3) 차별화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판매촉진전략8. 올리브영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언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올리브영은 백화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