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논문 리뷰
-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 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논문 리뷰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장소마케팅, 장소, 마케팅, 장소마케팅전략] 장소마케팅의 정의, 장소마케팅의 형성 요인과 장소마케팅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장소마케팅의 전략 그리고 장소마케팅의 한계와 장소마케팅의 비판 고찰
- [이벤트 조사 분석론] 서비스케이프가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파주 장단콩 축제를 중심으로
- 본문내용
-
Main concerns: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분류하여 지역 이미지를 도출한 부분은 좋았으나 그에 따른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이 도출되지 않아 아쉬웠음.
도입부의 적절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의 당위성
- 지역활성화를 위한 장소마케팅의 활성화 → 포지셔닝 전략을 통한 적절한 전략 제시 → 지역 이미지를 활용한 지역차별화
사례들 →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생각하는 지역이미지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지 않고 두 그룹의 통합한 이미지 차이에서 문제
가 발생할 수 있음 (문제제기) → 문제제기를 통한 연구목적은 당위성을 당위성을 갖는다.
문헌연구는 연구목적과 연구문제에 부합하고, 충분히 이루어 졌는가?
- 이미지와 장소마케팅에 대한 문헌연구는 연구목적과 문제에 적절하게 제시되었음.
- 이미지와 장소마케팅의 간의 선행연구를 ‘이미지’ 부분에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좀 더 자세하게 이미지와 장소마케
팅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이 들어가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질 않을까 생각됨.
연구 설계 및 조사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