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논문 리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으로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차이검증을 한 연구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음.
1. 도입부의 적절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의 당위성
- 장소MKT 등장배경 -> 선행연구를 통한 이미지 설정의 중요성 -> 지자체의 장소마케팅에 주목 ->
문제 제기 -> 연구목적
- 문제제기 부분이 조금 지루하게 전개되고 있는 듯 하며, 연구목적의 명확함은 좋은 듯 함.
2. 문헌연구는 연구목적과 research questions에 부합하고 충분히 이루어졌는가?
- 지역이미지 , 장소마케팅 관련 이론적 고찰이 나와야 하며, 이미지와 후반부에 관광이미지에 대한 이야기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개념적 정의가 필요한 듯 보이나 선행연구들의 연구 유형 같은 것만 분석해 제시하고 있음.
3. 적절한 연구방법 및 연구수행과정. 혹 다른 연구방법의 이용이 가능한가?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1단계 조사와 관광객 조사는 약 3~4주 뒤 실시 -> 연구자도 연구의 한
계에서 지적하듯 같은 공간 또는 시간에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관광객 조사는 축제기간에 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이미지는 그 시대의 정신을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었다.4. SWOT 분석《 S W O T 분 석 표 》StrengthWeakness◦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물류 아웃소싱으로 비용절감◦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조직의 문제점OpportunityThreat◦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다수의 경쟁업체 등장◦경쟁업체의 경쟁상품 등장◦소비자의 건강지향적 소비성향1) 강 점

  • 현대사회의 저출산 고령화문제 등 태권도장 경영환경 급변에 대한 태권도계 대응방안00
  • 분석연구`, 한국교육개발원.7. 김상호(2003), 한국빈곤정책과 빈곤노인의 사회적 배제에 관한 일 연구, 고려대학교 문학박사 학위논문. 8. 배일남(2000), 빈곤노인 소득보장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대구대학교 석사학위 연구보고서.9. 박능후여유진김계연임완섭송연경박소연(2003), 탈빈곤정책 현황과 발전방안 연구 -소득보장 정책을 중심으로 -, 한국보건사회연구원.10. 서문희 외(2002), `전국 보육실태조사 보고`,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사회연구원.

  • [졸업][호텔경영론] 강원랜드의 마케팅전략과 미래전략
  • 지역주민들의 신규고용 창출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인력용역분야의 아웃소싱을 통한 지역연관 산업의 육성도 그 성과 중의 하나다. 청소, 세탁, 방역방취, 시설관리, 경비보안 등 14개 분야에서 연간 용역 규모가 293억원에 이르고 또한 연간 호텔 식자재 구매액의 94%인 242억원을 지역에서 구매하는 한편, 금년 4월 1일부터는 식자재를 지역 재래시장에서 직매입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안정적 기반구축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건설분야에 있어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은 사회(community), 인터넷(internet), 이벤트(special event), 직원(employee), 그리고 고객(our guest), 이 5가지 요소를 통해 기존의 고객 및 직원들을 중요시하고 철저한 지역 마케팅 및 스페셜 이벤트로 주민과 동화할 수 있는 친근한 매장의 이미지를 가꾸며 향후 인터넷을 통하여 다각도의 마케팅 기법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웃백의 성공전략‘맛․서비스․가격 3박자 맞춰 재미’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 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ꡑ

  • [관광서비스경영] 관광기업의 서비스에 관한 연구
  • 마케팅도 중요 하겠지만 인적자원으로 이루어지는 관광 서비스의 특성을 잘 고려해 기업의 내부 고객인 이러한 종사원들에게 종사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가장 중요하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고객만족을 위해 보여 질 수 있는 물질적인 것들은 어느 기업이든 따라할 수 있지만 질적인 통제와 표준적인 서비스를 정할 수 없는 종사원들의 서비스는 기업이 내부 고객인 그들을 얼마나 중요시 하냐에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