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논문 리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으로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차이검증을 한 연구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음.
1. 도입부의 적절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의 당위성
- 장소MKT 등장배경 -> 선행연구를 통한 이미지 설정의 중요성 -> 지자체의 장소마케팅에 주목 ->
문제 제기 -> 연구목적
- 문제제기 부분이 조금 지루하게 전개되고 있는 듯 하며, 연구목적의 명확함은 좋은 듯 함.
2. 문헌연구는 연구목적과 research questions에 부합하고 충분히 이루어졌는가?
- 지역이미지 , 장소마케팅 관련 이론적 고찰이 나와야 하며, 이미지와 후반부에 관광이미지에 대한 이야기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개념적 정의가 필요한 듯 보이나 선행연구들의 연구 유형 같은 것만 분석해 제시하고 있음.
3. 적절한 연구방법 및 연구수행과정. 혹 다른 연구방법의 이용이 가능한가?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1단계 조사와 관광객 조사는 약 3~4주 뒤 실시 -> 연구자도 연구의 한
계에서 지적하듯 같은 공간 또는 시간에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관광객 조사는 축제기간에 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