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의 정보화 도구 QRSystem지오다노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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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패션산업의 정보화 도구 : QR System
-지오다노의 QRS 사례를 중심으로-
패션산업학과 2300410 김다정
2300413 김민정
2300435 박지은
신문방송학과 2200509 송진우
qrs정의-종류-지오다노현황-특징-성과(효과)-성공요인분석-향후 국내 qrs 방향
정의-종류 다음에 지오다노 현황 나오기 전에 국내 현황 분석 먼저 하고 (장단점/성과/현재 위치 등)
패션산업의 정보화 도구
: QR System
-지오다노의 QRS 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
1. QRS 정의
2. QRS 종류
3. 지오다노 QRS현황 및 성과
3-1. 지오다노의 QRS 현황
3-1. 지오다노의 QRS 현황2
3-2. 지오다노의 QRS 도입 효과
4. 지오다노의 QRS 성공요인
1) 물류의 경제성
2) 단일한 원자재
3) 판매주기
5. 향후 국내 QRS의 방향
QRS
(Quick Response System)
전 상품의 “95%를 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지오다노”
기존 의류시장 : 전체 생산제품의 30%
제 가격에 판매
<* 지오다노 : 베이직과 심플을 기본 컨셉으로 하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1. QRS 정의
“소비자의 요구에 빨리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주로 다품종 소량생산의 경우에 요구되는 시스템.
소량제품만 시장에 미리 내놓고 소비자의 구매동향 파악 후
거기에 맞춰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
QRS 시스템은 판매 진도율 향상, 고객취향의 상품제공, 다양한
고객욕구에 대한 판매 가능, 제품불량 신속교체, 재고부담의 감소
등으로 소비자지향의 기업경영합리화 요소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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