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임제도3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운송물류론
<항공운임제도>
목차
항공운송의 의의
항공운송의 특성 및 장점
항공화물운송의 선택기준
항공운임제도
운임산정 원칙
항공화물운임 결정과정
항공운임 종류
대한항공 홈페이지 공유 및 항공운임제도 관련 기사
항공운송의 개념
항공기의 항복에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공로를 통하여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운송시스템이며, 경제적 특성에 따라 가장 체계화된 유통시스템과 정보체계를 이용하여 물적 유통체제가 완벽하게 운용되고 있어 각광 받고 있는 운송부문이기도 하다.
-각광받는 이유:
① 무역상품 중 고부가가치 품목의 점유율 증가 및 항공운송에 적합한 고부가가치 품목의 증가
②국제사회의 정보화 추세에 따른 세계무역의 긴밀화
③유행에 민감한 상품의 신속한 유통의 필요성
④국제적 분업화의 가속화
항공운송
특성
경제성
야행성
비계절성
편도성
안정성
신속’ 정시성
항공운송(Air transportation): 항공기의 항복(plane’s space)에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공로를 통하여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최근대식 운송시스템
운송기간이 짧아 신속, 발착시간, 정시운항, 운항횟수에 의한 정시성이 서비스의 최우선으로 고려됨
운항시간의 단축, 위험의 발생률 저조, 화물의 99%이상 Carton Box로 포장하여 안정성이 높음
총비용의 개념에서는 항공운송이 해상운송보다 더욱 저렴함
운송화물의 대부분이 야간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당일의 화물을 오후에 집하’ 기적한 후 다음날 아침까지 운송하는 것이 관례)
여객에 비해 항공화물이 계절에 대한 변동이 적음(고정된 화주로부터 반복’ 출하 되어 비교적 계절의 수요탄력성 적용)
여객의 경우 출발지로 다시 오지만, 운송화물은 목적지에서 소비되어 돌아오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항공운송의 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운임 환불제 실시전세계미국 전역: 현지 시각 익일 10:30미국전세계:1 ~3일주요 유럽도시 :2일캐나다 , 멕시코, 캐러비안 주요도시 :1일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68kg 이상 화물의 door to door 국제 배달 서비스(운임 환불제 실시)아시아, 캐나다, 멕시코, 남미 미국 인접 지역, 알래스카 : 2~3일유럽 미국 : 1일미국 아시아 : 2일유럽 북남미 : 2일허브센터허브센터허브센터허브센터각 도시(집배지점)스포크(항공망)스포크(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성공사례
  • 300만명 달성1988년 항공사 3대 측정 부문 전부 1위 영광, 항공역사 이래 최초의 기록1993년 미 동부 해안 지역으로 운항 확대1996년 3대 측정 부분 5년 연속 1위 달성2001년southwest.com을 통하여 인터넷 예매 시스템 ‘SWABIZ 도입 2002년재활용 플라스틱 티켓 발급방식을 점차 축소.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구축2003년Rapid Rewards Program으로 InsideFlyer지 최우수 고객서비스, 최우수 보너스 프로모션, 최우수 보상제도 부문 프레디 상 수상2004년홈페이지로 온라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조별 레포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 목 록 ―Ⅰ.서론제1장①문제제기: 이미 경쟁사가 있는 항공 운송업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가?②연구목적: 기존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함으로써 성공적인 항공 운송업 시장 진출 마케팅을 수립한다.Ⅱ.본론: 대한항공사와 아시아나 항공사의 비교제2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비교①기업철학②경영철학③경영이념제3장 현 시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Ⅰ. 서론Ⅱ. 이론적 검토1. 물류의 정의2. 물류의 목적3. 물류의 기능4. 물류산업의 특징5. 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필요성Ⅲ.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및 정책 분석1. 물류산업의 현황2. 물류산업 관련 법제도 및 정책 분석Ⅳ. 글로벌 물류산업의 주요 동향 분석1. 컨테이너 하역시장2. 3PL 시장Ⅴ. 글로벌 물류기업의 성장 사례분석1. 글로벌 물류기업의 현황분석2. 글로벌

  • [A+레포트]우리나라 제3자물류정책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 운임 지불 등에 활용도가 높으나, 주문접수, 처리, 고객서비스 관리, 재고관리, 제품조립, 정보시스템 등에서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 물류 아웃소싱 확대(제3자 물류)자료 : 건설교통부, 국가물류기본계획 수정 및 제 2차 국가물류기본계획, 2006 2. 제3자 물류의 발전과정우리나라의 물류관리는 경영환경과 과학기술의 변화, 소비자 요구 등 시대 상황에 따라 필연적으로 변화, 발전되어졌다. 에 나와 있는 것처럼 19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