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마케팅 전략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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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Korea Post
우체국 마케팅 전략 및 분석
I N D E X
9. 최 근 이 슈
2. 운 영 process
3. S W O T 분 석
4. S T P 분 석
7. 마 케 팅 전 략
8. 성 공 요 인
1. 기 업 소 개
5. 경 쟁 사 비 교
6. 7 P 분 석
10. 참 고 자 료
2008. 02. 29 지식경제부 소속기관으로 변경
1944. 12. 23 정보통신부로 개칭
2000. 07. 01 우정사업본부 출범
1948. 08. 15 대한민국 체신부 탄생
1900. 03. 23 대한제국 농상공부 산하 통신원 설치
1884. 11. 18 우정총국 개국
우정사업본부 소개 - 역사
우정사업본부 소개 - 비전
사명
- 건전한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는 보편적
우정서비스 제공으로 공공의
복리증진에 기여
비전
-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한국 우정
지속성장
경영
고객가치
창출
사회적
책임경영
경영효율화
신규 수익원 발굴
핵심사업 육성
사회공헌, 윤리경영
실물경제지원
녹색 경영
서비스 고도화
프로세스 혁신
고객감동 경영
서비스 생산 제품
규격화되고 표준화된 서비스
고객의 선택이 가능한 옵션
※ 무게/크기, 운송수단, 지역 등에 따라 차별화된 요금
국 내 소 포
구 분
2kg(60cm)
5kg(80cm)
10Kg(120cm)
20Kg(140cm)
30Kg(160cm)
등기소포
(익일배달)
동일지역
3,500
4,000
5,000
6,000
7,000
타지역
4,000
4,500
5,500
6,500
8,000
제주항공
5,000
6,000
7,000
8,000
10,000
제주선편(D+2일)
4,000
4,500
5,500
6,500
8,000
우체국
택배
(익일배달)
동일지역
4,000
5,000
6,000
7,000
8,000
타지역
5,000
6,000
7,000
8,000
9,000
제주항공
6,000
7,000
8,000
9,000
11,000
제주선편(D+2일)
5,000
6,500
7,000
8,000
9,000
부가 이용 수수료 (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구 분
당일특급
익일오전특급
휴일배달`
착불소포
안심소포
개당요금(원)
2,000
1,000
2,000
500
해당요금+해당요금의 50%+50만원 초과
매 10만원마다 500원
우체국 운영 시스템
고객 접촉 매트릭스
고객과 높은 상호작용, 높은 고객화
고객과 약간의 상호작용, 몇 개의 옵션을 갖는 표준화된 서비스
고객과의 낮은 상호작용, 표준화된 서비스
유연한 흐름, 예외를 갖는 복잡한 과엽
Front
Office
몇 개의 지배적 흐름을 갖는 유연한 흐름, 약간의 예외를 갖는 중간 정도의 복잡도
Hybrid
Office
라인흐름, 작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상적 과업
Back
Office
서비스 패키지
프로세스 특징
우체국 운영 시스템
서비스 생산 프로세스




허브터미널
집중국
집중국
집중국


(물류량이 많을 경우)
우체국 운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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