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마케팅 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Korea Post
우체국 마케팅 전략 및 분석
I N D E X
9. 최 근 이 슈
2. 운 영 process
3. S W O T 분 석
4. S T P 분 석
7. 마 케 팅 전 략
8. 성 공 요 인
1. 기 업 소 개
5. 경 쟁 사 비 교
6. 7 P 분 석
10. 참 고 자 료
2008. 02. 29 지식경제부 소속기관으로 변경
1944. 12. 23 정보통신부로 개칭
2000. 07. 01 우정사업본부 출범
1948. 08. 15 대한민국 체신부 탄생
1900. 03. 23 대한제국 농상공부 산하 통신원 설치
1884. 11. 18 우정총국 개국
우정사업본부 소개 - 역사
우정사업본부 소개 - 비전
사명
- 건전한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는 보편적
우정서비스 제공으로 공공의
복리증진에 기여
비전
-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한국 우정
지속성장
경영
고객가치
창출
사회적
책임경영
경영효율화
신규 수익원 발굴
핵심사업 육성
사회공헌, 윤리경영
실물경제지원
녹색 경영
서비스 고도화
프로세스 혁신
고객감동 경영
서비스 생산 제품
규격화되고 표준화된 서비스
고객의 선택이 가능한 옵션
※ 무게/크기, 운송수단, 지역 등에 따라 차별화된 요금
국 내 소 포
구 분
2kg(60cm)
5kg(80cm)
10Kg(120cm)
20Kg(140cm)
30Kg(160cm)
등기소포
(익일배달)
동일지역
3,500
4,000
5,000
6,000
7,000
타지역
4,000
4,500
5,500
6,500
8,000
제주항공
5,000
6,000
7,000
8,000
10,000
제주선편(D+2일)
4,000
4,500
5,500
6,500
8,000
우체국
택배
(익일배달)
동일지역
4,000
5,000
6,000
7,000
8,000
타지역
5,000
6,000
7,000
8,000
9,000
제주항공
6,000
7,000
8,000
9,000
11,000
제주선편(D+2일)
5,000
6,500
7,000
8,000
9,000
부가 이용 수수료 (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구 분
당일특급
익일오전특급
휴일배달`
착불소포
안심소포
개당요금(원)
2,000
1,000
2,000
500
해당요금+해당요금의 50%+50만원 초과
매 10만원마다 500원
우체국 운영 시스템
고객 접촉 매트릭스
고객과 높은 상호작용, 높은 고객화
고객과 약간의 상호작용, 몇 개의 옵션을 갖는 표준화된 서비스
고객과의 낮은 상호작용, 표준화된 서비스
유연한 흐름, 예외를 갖는 복잡한 과엽
Front
Office
몇 개의 지배적 흐름을 갖는 유연한 흐름, 약간의 예외를 갖는 중간 정도의 복잡도
Hybrid
Office
라인흐름, 작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상적 과업
Back
Office
서비스 패키지
프로세스 특징
우체국 운영 시스템
서비스 생산 프로세스
국
국
국
국
허브터미널
집중국
집중국
집중국
국
국
(물류량이 많을 경우)
우체국 운영 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