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의 전망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자무역의 전망과 과제
전자무역의 성공 조건
1. 인터넷무역의 목적과 달성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해야 한다
2. 사내 전문인력 양성 및 외부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활용
3. 홈페이지 및 전자카탈로그 제작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
4. 적극적인 인터넷마케팅 및 웹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
해외 마케팅 단계
1.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기 위한 해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무역업체는 인터넷 거래알선 사이트, 유즈넷, 메일링 리스트 등을
통하여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홈페이지를 개설
2. 거래정보에 대한 오퍼 등록 및 조회 등을 통한 해외거래처 발굴은
국내 외 각종 무역거래 알선 사이트를 이용
전자 무역의 전망
협상 및 계약 단계
홈페이지의 개설과 유지 관리
전자우편에 의한 청약과 승낙에 대한 법적 확립이 필요
인터넷 전화를 이용→국제통신비용 절반
국제물류 단계
다른 단계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을 것이다.
Global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구축 활성화
대금결제 단계
국제간 EDI 시스템의 도입이 필수적
기업 간 전자자금이체(EFT)나 트레이드 카드 시스템증가
전자 무역의 전망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무역 저자: 최용록 두남출판사
인터넷 무역 길라잡이 저자: 남경두 정보문화사
무역실무 : 인터넷무역 / 개정4판 저자: 전창원 무역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