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의 전망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자무역의 전망과 과제
전자무역의 성공 조건
1. 인터넷무역의 목적과 달성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해야 한다
2. 사내 전문인력 양성 및 외부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활용
3. 홈페이지 및 전자카탈로그 제작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
4. 적극적인 인터넷마케팅 및 웹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
해외 마케팅 단계
1.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기 위한 해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무역업체는 인터넷 거래알선 사이트, 유즈넷, 메일링 리스트 등을
통하여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홈페이지를 개설
2. 거래정보에 대한 오퍼 등록 및 조회 등을 통한 해외거래처 발굴은
국내 외 각종 무역거래 알선 사이트를 이용
전자 무역의 전망
협상 및 계약 단계
홈페이지의 개설과 유지 관리
전자우편에 의한 청약과 승낙에 대한 법적 확립이 필요
인터넷 전화를 이용→국제통신비용 절반
국제물류 단계
다른 단계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을 것이다.
Global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구축 활성화
대금결제 단계
국제간 EDI 시스템의 도입이 필수적
기업 간 전자자금이체(EFT)나 트레이드 카드 시스템증가
전자 무역의 전망
참고문헌
※참고문헌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무역 저자: 최용록 두남출판사
인터넷 무역 길라잡이 저자: 남경두 정보문화사
무역실무 : 인터넷무역 / 개정4판 저자: 전창원 무역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전자무역의 실무와 향후전망1. 전자무역의 실무2. 전자무역의 향후전망6. 결론*서론전자 상거래 기반 하에서의 중소기업은 경영전략의 새로운 패러 다임을 요구 받는다. 인터넷 기반의 전자 상거래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전자 상거래 기반의 구축 초기부터 끝임 없이 연구 과제였다.정보기술(IT)혁명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산에 의한 새로운 무역 패러 다임으로 떠오른 전자무역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할 경우 21세기 동북

  • [방통대 무역학]전자무역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무역현장에서의 전자무역의 보기를 하나들어 그 운용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무역업자들 역시 인터넷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고 인터넷이 무역에 더할 나위 없는 가능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면서부터 곧 무역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 방안을 모색하게 된 것이다.향후 전자무역이 21세기 국제무역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자무역의 활성화가 각국의 주요 정책과제로까지 등장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다른 어느 국가들보다도 무역의존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전자무역 방식에 신

  • [이비즈니스] 국제e비즈니스 사례(아이리버)
  • 무역 성공사례3) 아이리버의 국제무역 성공원인3. 요약 및 결론1) 본문 요약2) 결론4. 참고문헌1. 서론1) 과제배경조원길, 전자무역실무, 보명Books, 2007, p13.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리고 세계 경제는 2001년 11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WTO 제4차 각료회의 결과 뉴라운드가 출범(일명 “DDA)하여 2005년까지 협상을 완료하기로 함에 따라 무역과 투자를 통해 하나로 통합되는 글로벌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따라 관세, 비관세

  • [국제무역] 사이버 무역의 특징과 성공전략
  • 무역(인터넷무역)의 개념2. 사이버무역(인터넷무역)의 특징2. 1 다양한 거래정보의 신속한 교류2. 2 거래당사자의 확대2. 3 마케팅방법의 변화2. 4 거래품목의 확대2. 5 소량 ‧ 다수거래2. 6 경쟁시장의 확대와 시장구조의 변화2. 7 거래대상자의 세계화2. 8 고객우위의 역 시장 형성2. 9 부합 거래2.10 거래서류의 전자화2.11 결제방식의 변화3. 사이버무역(인터넷무역)의 현황과 전망4. 우리 나라의 사이버무역(인터넷무역)의 현 주소와 당면과제5. 사

  • [법학] 한 EU FTA의 의미와 시사점 및 체결과제ok
  • 한 EU FTA의 의미와 시사점 및 체결과제okⅠ. 본 론얼마전에 한국 제2의 무역파트너인 유럽연합(EU)과의 자유무역협정(Free Trade Agreement FTA)이 막바지 협상이 타결에 이르렀다. 이는 한미FTA 못지 않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2년여동안 계속된 한국과 유럽연합(EU)간 자유무역협정(FTA) 타결되면서 국내 산업에 미칠 파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EU FTA의 타결은 세계 최대 단일시장인 EU의 27개 회원국과 하나의 경제 블록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EU는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