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국제e비즈니스 사례(아이리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은행권 e-비즈니스화(이비즈니스화), 은행권 구조조정, 은행권 가계대출 확대, 은행권 주택담보대출금리 인상, 은행권 국제B2B전자상거래 확산
-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정의,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기능, 도입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정보관리,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향후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안
- 인터넷시대 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홈페이지, 인터넷시대 기업 웹기술, 전자상거래(B2B), 인터넷시대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DB마케팅, 인터넷시대 기업 인터넷서비스,ERP(전사적 자원관리)
- 목차
-
목차
1. 서론
1) 과제배경
2) 과제목적
2. 아이리버
1) 아이리버의 현황
2) 아이리버의 국제무역 성공사례
3) 아이리버의 국제무역 성공원인
3. 요약 및 결론
1) 본문 요약
2)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 과제배경
조원길, 전자무역실무, 보명Books, 2007, p13.
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리고 세계 경제는 2001년 11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WTO 제4차 각료회의 결과 뉴라운드가 출범(일명 “DDA")하여 2005년까지 협상을 완료하기로 함에 따라 무역과 투자를 통해 하나로 통합되는 글로벌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따라 관세, 비관세 장벽의 철폐로 제품 및 서비스 교역의 자유화가 확대되고 다자체제의 강화로 양자간 통상압력은 감소될 것이다. 그리고 관세인하 및 유통체제 개선을 통한 소비자가격의 하향 안정으로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공급을 통해 소비자의 효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세계화에 따라 다른 나라와 무역을 하지 않고는 살수 없게 되었다. 무역을 하면 우리나라에 없는 것을 외국으로부터 가져올 수 있다. 외국도 자기나라에 없는 것을 우리나라로부터 구입할 수 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 수출품목이 경공업이나 중화학공업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정보통신사회가 되면서 전기, 전자제품을 많이 수출하게 되었다. 이제 또, 컴퓨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E-비즈니스(전자무역)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전자무역을 간단히 정의하면 조원길, 전자무역실무, 보명Books, 2007, p24 16줄~18줄
“무역의 모든 절차를 인터넷, EDI 등 각종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무역관련 직, 간접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며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라고 설명할 수 있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과거에 복잡했던 무역이 좀더 쉽게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전자무역에서는 인터넷의 활용으로 무역이 가능한 지역이 세계적으로 넓어지게 되었다. 이 때문에 해외로 수출을 하려는 기업들이 더 손쉽고 빠르게 다른 나라와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나라간의 거래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빠르고 좀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기업만이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정보화시대에서는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는 것보다, 올바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문헌
1) 조원길, 전자무역실무, 보명Books, 2007
인터넷 홈페이지
1) http://www.iriver.co.kr/company/overview.asp 아이리버 사이트
2)http://www.iriver.co.kr/company/notice_view.asp?Page=8&SrchItem=&SrchString=&CateType=reign&idx=1756 아이리버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핵심역량][핵심역량 E비즈니스][핵심역량 사례][핵심역량 현대자동차]핵심역량의 의미, 핵심역량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확인,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핵심역량의 사례(현대자동차)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기업평가][기업][공기업평가][벤처기업평가][중소기업평가][E비즈니스기업평가][e-biz][이비즈니스][공기업][벤처기업]공기업평가, 벤처기업평가, 중소기업평가,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기업평가 분석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경영정보관리][경영정보][경영][의사결정지원시스템]경영정보관리의 배경, 경영정보관리의 내용, 경영정보관리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정보관리의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경영정보관리의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