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선택이유
■ 기 업 분 석
■ S W O T 분 석
■ 출 점 전 략
■ M D(머천다이징)
■ 물류시스템
■ 신세계백화점의 문제점
■ 발 전 방 향
- 본문내용
-
기 업 선 택 이 유
내수 침체에 따른 경기불황, 할인점의 백화점 추월에 따른 백화점의 대응책 분석
이마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기로 발돋움하는 신세계백화점의 경영전략 및 발전방향 분석해 보고자 신세계백화점 선택
기 업 분 석
2. 업계현황 및 외부환경분석
2-1.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3사 경쟁 체제
2-2. 백화점 3사가 전체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 98년 47.7%→2004년 70.6%
2-3. 백화점 업계의 덩치 키우기식 순위다툼 : 매출성장=수수료 수입증대
- 이러한 성장모델은 소비자들에게는 득보다 해가 될 것
2-4. 외부환경분석
기업내부현황
4-1. 2004년 재도약의 시발점으로 삼고 사업을 본격 강화
4-2. 강남점 강남상권의 맹주로 자리잡고 있음
4-3. 2005년 8월경 신세계 본점 오픈 예정을 목표로 재개발 사업 진행중
4-4. 2006년도 경기도 용인에 죽전점이 들어설 계획
4-5. 하반기에는 서비스에 더울 중점을 둔 마케팅전략 추진
4-6. 지난 9월 부산지역 최대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텀시티 UEC사업권 획득
4-7. “업계 2위 탈환” 공언-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예상
4-8. 2010녀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현대 13개, 추가 출점계획 없음)
자료평가
- zz
- hyunq***
(2005.04.25 17:11: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