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선택이유
■ 기 업 분 석
■ S W O T 분 석
■ 출 점 전 략
■ M D(머천다이징)
■ 물류시스템
■ 신세계백화점의 문제점
■ 발 전 방 향
본문내용
 기 업 선 택 이 유

내수 침체에 따른 경기불황, 할인점의 백화점 추월에 따른 백화점의 대응책 분석
이마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기로 발돋움하는 신세계백화점의 경영전략 및 발전방향 분석해 보고자 신세계백화점 선택


 기 업 분 석
2. 업계현황 및 외부환경분석
2-1.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3사 경쟁 체제
2-2. 백화점 3사가 전체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 98년 47.7%→2004년 70.6%
2-3. 백화점 업계의 덩치 키우기식 순위다툼 : 매출성장=수수료 수입증대
- 이러한 성장모델은 소비자들에게는 득보다 해가 될 것
2-4. 외부환경분석

기업내부현황
4-1. 2004년 재도약의 시발점으로 삼고 사업을 본격 강화
4-2. 강남점 강남상권의 맹주로 자리잡고 있음
4-3. 2005년 8월경 신세계 본점 오픈 예정을 목표로 재개발 사업 진행중
4-4. 2006년도 경기도 용인에 죽전점이 들어설 계획
4-5. 하반기에는 서비스에 더울 중점을 둔 마케팅전략 추진
4-6. 지난 9월 부산지역 최대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텀시티 UEC사업권 획득
4-7. “업계 2위 탈환” 공언-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예상
4-8. 2010녀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현대 13개, 추가 출점계획 없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
  • hyunq***
    (2005.04.25 17:11: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
  • 시스템1. 이마트의 기업개요1.1 기업소개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하여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에서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유통명가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국내 최대의 복합쇼핑센터 건립과 프리미엄 아울렛 도입, 중국 사업 강화와 온라인 부문의 확대 등 세계 일류 유통그룹으로의 꿈을 향해 도약하고 있습니다.1) 이마트 기업소개이 마트는 모든 물건들을 갖추고 경제적인 쇼핑을 할 수 있게 찾기 쉬운 편안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또한, 가격파괴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선진화된 첨단 물류 시스템 및 운영의 효율화를 통해 전국 66개의

  • 이마트의 경쟁우위전략
  • 시스템을 재구축, 계산시간을 단축하고 임대 매장에서도 PDA POS를 적용해 현장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결론이마트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기존의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 대형 할인점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앞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국내의 대형 할인점 시장은 이미 완전한 성숙기에 와 있다. 대부분의 업체들의 성장률이 한자리 수에 머물고 있으며, 더 이상은 상권이 발달한 부지의 확보도 어려워져 그야

  • E마트의 SCM 물류관리
  • 관리가 더욱 중요한 이슈다. 하지만 이마트는 약국 안경점, 세탁소를 제외한 모든 협력사 제품을 자사의 물류센터에 1차 입고시킨후 이를 직접 배분 운영하고 있다. 2. E마트의 SCM의 특징⑴ 실시간 매출 집계: 분석에 자동 발주까지직영 비율이 어느 경쟁 유통업체보다 높기 때문에 신세계 이마트는 이미 98년부터 VAN사업자인 데이콤을 통해 EDI 서비스를 이용해 왔다 하지만 LG그룹의 데이콤인수에 따른 대규모 파업사태를 계기로 자체 시스템 구축을 결

  • [물류정보시스템] E마트 SCM사례분석
  • 유통업체별 라벨 부착 불필요  단일화된 시장표준에 따른 물류정보기술 도입의 용이  상품의 입출고 작업의 감소 및 거래절차의 간소화 -이마트의 scm기법 및 효과- - 수송관리 - ★ TC방식 (통관방식) 생산지에서 올라온 제품이 물류센터에 보관되지 않고 간단한 검품 절차를 거쳐 바로 매장으로 직송되는 방식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상품과 판매량이 많은 생필품공급에서 우위 : 이마트는 EAN-14를 이용하여 자동화된 물류센터 시스템으로 신석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