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닌텐도 기업분석 및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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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1) 닌텐도
2) 기업개요
3) 매출액

2. 기업분석
1) 닌텐도 SWOT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3. 닌텐도의 성공전략
1)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2) 위기는 변화로 뚫어라
3) 닌텐도 DS·위, 인터넷·디카 기능 등 추가 '끝없는 진화'
4) 우리는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4. 닌텐도의 감성마케팅
1) "게임은 즐거운 놀이다"
2) 파격적인 일반인 모델 기용

5. 현재의 과제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경쟁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수립
2) 불법 다운로드 성행
3) 신규 고객층의 이탈

6.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소프트웨어

① 다양한 장르와 종류의 소프트웨어.
② ‘마리오’, ‘포켓몬’과 같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인 일반 대중들에게도 친숙한 캐릭터를 게임에 접목하여, 새로운 게임에 관한 거부감 없앰

③ 기존의 남성위주, 액션·스포츠 등의 장르로 대표되는 게임의 일반적인 컨셉에
서 두뇌 트레이닝, 안력 트레이닝, 영어 삼매경과 같은 실생활과 접목한 컨셉의
소프트웨어 출시를 통한 사업 대상 소비자층 확대.

(2) Place(유통)

닌텐도사가 본격적인 한국진출을 하지 않고 대원미디어가 수입을 해 판매하던 시점
(2006년7월 이전)
대원미디어가 닌텐도사에서 수입을 해 유통+도매를 전반적으로 맡고 있었음.
소매상 : 백화점, 서점, 온라인 쇼핑몰 등.
2006년 7월 7일 한국닌텐도(주)설립, 2007년 1월 9일 본격적인 진출 시작. 유통은 대원미디어가 계속 하고 영업 및 마케팅, 추가적인 유통을 포함 전반적인 사업은 한국닌텐도(주)가 담당. (배경- 보수적인 경영을 하는 닌텐도가 한국 시장에 뛰어들기로 한 것은 세계적으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NDS 등의 주력 상품이 한국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는 판단과, 출시 예정인 차세대 가정용 게임기 '위(Wii)'를 포함해 자사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것)

* 한국닌텐도 : 유통 신규개척(할인점), 자회사를 통한 영업, 마케팅
대원미디어 : 닌텐도사를 통해 유통+도매
소매상 : 백화점, 서점, 온라인 쇼핑몰, 할인점 등.

<1> 하드웨어 Nintendo DS Lite

-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 병행

① 오프라인 판매
현재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 등록된 오프라인 매장은 총 470여개.

참고문헌
6. 참고문헌

김정남, What's Next 애플&닌텐도, 길벗, 2008
정재윤,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마젤란, 2006
구츠와다 타카후미, 73인의 유쾌한 역발상 (성공하는 사람들의 청개구리 발상법), 모색
유현선, 비디오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KIET 산업경제, 08.03.20
이안재, 제품 가치를 높이는 인터페이스 기술, SERI경제포커스, 08.10.27
김용균, 글로벌혁신기업 사례분석과 시사점, 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 08.07.14
Atul Goyal, Nintendo. Money-making machine, CLSA, 07.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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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좋습니다.....
  • mom***
    (2013.06.19 14:3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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