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enz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창립자는 독일의 "고틀리프 다임러 (GOTTLIEB DAIMLER)(1834-1900)와 칼 벤츠(KARL BENZ)(1844-1929)"이다. 고틀리프 다임러는 세계최초로 ‘말없는 마차’ 라는 이름의 모터를 단 자동차를 만들어냈고 칼 벤츠는 휘발유를 이용한 엔진을 개발하였다. 1차 세계대전으로 모든 산업이 타격을 입고 다임러사와 벤츠사도 같은 운명에 놓이게 될 무렵 두 회사는 합병하여 차종을 줄이고 경영을 합리화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후 1926년 6월 마침내 1989년 출시된 메르세데스의 인기를 고려하여 차량 명칭을 메르세데스 벤츠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Mercedes Benz는 균형 있는 동력 성능과 고속 주행시 안전성에서 결코 쉽게 흉내낼 수 없는 최고급차의 대명사로써 명성을 누려오고 있다.
오늘날 Mercedes Benz는 세계 170여 개국에 진출해 있고, 승용차에 있어서 5개 모델 Group에 50여가지 차종으로 연간 약 100만대의 판매를 올리고 있으며, 96년 이후 새로운 개념의 신모델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6개의 Model Group으로는 C-CLASS, E-CLASS, S-CLASS, SL-CLASS, G-CLASS, A-CLASS 등이 있다.
고틀립 다임러가 만든 세계최초의 4바퀴 차. 칼 벤츠가 만든 벤츠 1호 3륜 모터카.
2. 메르세데스 벤츠 역사
1910년 이전 1883년
1886년
1890년
1900년 - Benz & Cie 설립 (칼 벤츠)
- 칼 벤츠, 3륜 페이턴트카(Patent Motorwagen ) 제작. 최초의 자동차 특허 획득 고틀리프 다임러, 모토르바겐 제작(Motorwagen)
- Daimler-Motoren-Gesellschaft (DMG) 설립 (고틀리프 다임러)
- DMG사, 최초의 메르세데스 렌바겐 제작(Mercedes-Rennwagen) 1920년대 1926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으로 평가 받고 싶다”고 밝혔다.한국토요타는 이미 렉서스 출시를 앞둔 지난해 가을 제1회 토요타 클래식(Toyota Classics)을 개최하기도 했다. ASEM 2000 문화축제의 일환이기도 했던 당시 공연 에는 나고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김혜정 그리고 독일의 소프라노 레지나 렌조바의 협연이 있었다. 총 1,800여명의 각계 인사와 고객들이 초청되어 수준 있는 공연과 참신한 마케팅으로 호평 받았던 토요타 클래식은 올해 11월에도 그 두 번째 연

  •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M&A 실패사례
  • ▣ 목 차 ▣ 1.서론1)기업선정이유2.본론1)기업소개(1)벤츠(2)크라이슬러(3)두기업의 SWOT분석(4)합병의 이유3.합병1)합병과정2)부문별 합병사항3)합병후의 SWOT4.합병후 위기의 발생과 분리 될 때까지.1)위기의 발생2)분리와 실패요인5.결론-참고문헌6.참고자료1.서론 1)기업선정동기-다임러 크라이슬러는 98년 11월 17일 독일의 다임러 벤츠와 미국의 크라이슬 러는 다임러크라이슬러라는 이름으로 공식 출범하였다. 같은 해 1월 미국 디트 로이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분석을 통해 ‘제품 수정‘이라는 결론 도출① 낮은 소득 수준과 사회 제반 시설의 부족국가 경제 수준면에서 볼 때 인도는 중산층 3억 3천 명 정도로 추산의 소득 수준이 낮은 편이므로 진출 기업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할 때 소득이라는 변수에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인도는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나 사회 제반 시설(Infrastructure) 구축 정도가 낮은 편이다. 현대자동차가 인도에 진출할 때도 이를 간과할 수 없었고 그에 따른 제품의 수정이 필요했던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기업 참고 2)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경쟁사분석참고 3)개발 사례참고 4)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기참고 5)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기 타개방안참고 6)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소유구조와 내부의사 결정구조참고 7) 해외 생산 체제 - 해외생산 확대와 국제화 전략 (벤츠의 사례)참고 8) 비용절감 - 비용절감 5개년 계획을 발표 (벤츠의 사례)참고 9) 제품 다각화 전략 - 제품전략의 대전환참고 10) 벤츠의 성장과정과 해외 진출 이유Ⅶ. 참고문헌 (각

  • 전략적 기업디자인 경영(Strategic Corporate Design Management)이해 초일류 기업의 기업 디자인 경영전략 사례 분석
  • 기업이념소니의 기업철학과 디자인 철학워크맨(Walkman)소니 텔레비전(SONY Television: From Black and White to Wega)소니 바이오 (Sony VAIO)소니의 디자인 전략소니사의 디자인 이념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아우디(Audi)루프트한자(Lufthansa)Corporate Design의 목표는 기업 정체성(Corporate Identity)을 확립하고 올바른 방향의 전략적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Corporate Design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제품시스템 디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