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벤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대표 & 기업사
2.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영 전략
1) 안전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
2) 철저한 고객관리
3) 합리주의와 검소함
4) 꼼꼼함과 장인정신
3. 마케팅 전략
- 벤츠사의 SWOT분석
Ⅰ. 안정성을 중점으로 하는 제품 포지셔닝
Ⅱ. 성공을 상징으로 사람들의 욕구를 자극
Ⅲ. 성공한 중장년층을 목표로 한 Targeting
Ⅳ. 다양한 제품화를 통한 고객 다양화
Ⅴ. 명품 제휴 마케팅
Ⅵ. Benz의 ‘최고’라는 Brand Value를 소비자에게 인식
4. 국제화전략
1) R&D 의 선두주자 - 성패의 관건
2)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
3)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
4). 정보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5) 모듈화를 통한 비용절감
6)해외 진출 전략
7) 결론
5. 클라이슬러와의 합병실패와 다임러 벤츠의 위기들
6. 벤츠와 BMW 비교
1) 벤츠와 BMW 소개
- BMW
* 벤츠와 BMW의 특징 비교
2) 기업환경
(1) BMW
(2) 벤츠
3). 해외 진출 전략
(1) 벤츠
- 앞에 국제화 전략 참조
(2) BMW
1) 시장 전략
2) 소형차 시장에 도전장
3) 본토에서 생산
4) 높은 브랜드 이미지
5) 고객 욕구를 잘 파악하여 민감하게 반응
6) 독특한 유통망
7. 향후 전망
1) 높은 명성의 차 Vs 가장 갖고 싶은 차
2) 대중성의 연관
3) 벤츠와 하위 브랜드
4) 미디어 전략
5) 탄소배출권관련: 온실가스에 주목하라.
6) 탄소배출권의 해결책인 하이브리드와 연료전지
- 본문내용
-
6)해외 진출 전략
벤츠는 서유럽 시장의 불황과 헬무트 베르너 회장의 취임을 계기로 본격화되기 시작한 벤츠의 리스트럭처링은 비용절감 등의 부문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초소형차, MPV 등 니치모델 생산과 국외생산 확대의 방향으로 구체화
① 국외생산 확대를 골자로 한 국제화전략 추진
- 비용절감, 환율변동위험 대처, 성장시장에서의 거점마련 등을 위해
- 벤츠의 국외생산 확대 배경에는 급격한 환률변동에 따른 비용관리 부담이 크게 작용
- 생산의 국제화를 통해 현재 10%대에 크게 못미치는 독일외 생산비율을 2000년경에는 30% 이상으로 끌어올렸으며 세계 각지에 벤츠 공장 설립
② 국제화전략의 추진과정에서 우선 독일외 유럽지역에서의 생산확대를 기반으로 점차 아시 아, 남미, 미국 등 해외에서의 생산을 확대하는 단계적 전략 추진
- 초소형 스마트카(일명 스와치카)의 생산기지로 전격 결정된 프랑스 함바흐공장은 조기에 양산체제를 구축한다는 계획처럼 독일외 최대 생산거점으로 부상
- MPV인 Viano모델과 상용차 생산기지인 스페인에서의 생산규모도 2000년경에는 현재의 4배 가량 확대됨
③체코슬로바키아의 아비아(Avia), 리아쯔(Liaz) 양 사와 트럭 합작생산 합의
성장잠재력이 큰 동유럽 지역에 최초생산거점이라는 중요한 진출 교두보 마련
- 동유럽의 개방화로 성장 잠재력이 크고 인건비가 저렴한 체코 지역에 대한 서방 메이커들의 관심이 높음
- 동유럽의 자동차산업이 현재는 위축되어 있지만 성장 가능성이 크고 낮은 인건비로 노동력을 조달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환경이 비교적 양호한 체코, 폴란드 및 헝가리 등을 중심으로 동유럽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
- 서방 메이커들의 동유럽 진출 경쟁속에서 벤츠는 산업기반이 튼튼하고 개혁 정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 체코에 진출하기 위해 오랜 기간 협상
- 체코와의 합작은 초기에 체코의 아비아와 리아쯔가 각각 49%와 20%의 지분을 갖고 벤츠는 31%의 지분을 갖되, 향후 벤츠가 지분을 늘려 경영권을 장악하는 조건
- 벤츠는 아비아와 리아쯔 공장설비를 현대화 시키기위해 3년간 3.5억 마르크(약 2.2억달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