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M&A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기업선정이유
2.본론
1)기업소개
(1)벤츠
(2)크라이슬러
(3)두기업의 SWOT분석
(4)합병의 이유
3.합병
1)합병과정
2)부문별 합병사항
3)합병후의 SWOT
4.합병후 위기의 발생과 분리 될 때까지...
1)위기의 발생
2)분리와 실패요인
5.결론
-참고문헌
6.참고자료
- 본문내용
-
(3)두기업의 SWOT분석
벤츠
강점
약점
-최고급 승용차라는 이미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
-최고급 브랜드로서 관리능력 탁월
-브랜드의 인지도
-연 100만대에 불과한 소량 생산체제
-북미 지역 시장점유율 1%안팎->미국 시장약세
- 유럽에서 10만대 판매(포화상태)
- 고급이미지로 대중시장 진출의 어려움
- 생산비용 높은 독일에 거점을 두고 있기에 원가 절감 절실
- 기술 혁신이 신속한 미국시장에서 고전
기회
위협
-유러시장에의 포화상태로 인해서 북미시장
으로 진출
-아시아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진출
-세계 경제의 빠르고 근본적인 변화
- 글로벌 기업들의 규모의 경쟁
- 초대형 기업의 시대(입지가 좁아짐)
크라이슬러
강점
약점
-미국내 자동차 기업 3위의 기반
-대량생산 라인구축
-국가적 상징성이 큰 기업
-소비자에게 남다른 이미지
-트럭 스포츠 저가 차량에 경쟁력
-GM, Ford 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럽시장 판매에 고전
-대규모 적자의 연속
-93~'94년에 지프 체로키 수차례 리콜로 인한 타격
기회
위협
-아시아 시장 진출기회
-글로벌 초우량기업 시대
-일본기업들의 미국내 진출과 성공
(4)합병의 이유
-양사의 주요 특징
벤츠
크라이슬러
주력차종
고급차
미니밴, 지프, 경트럭
주요 판매시장
유럽
북미 지역
핵심역량
최첨단 기술
경제적인 대량생산 기술
기업문화
적극적, 공격적
화합적, 방어적
장점
단점
벤츠
고급차와 대형트럭 분야에서 강점
저가격 소형차와 MPV, 소형트럭 분야취약
북미.아시아,중남미 시장에서의 취약기반
크라
이슬러
미니밴,지프,소형트럭 승용차부문과
고급차 기술 취약분야에 주력
대당 평균 수익률 높음
북미 이외 지역에서의 판매실적저조하고
철저한 리스트릭처링으로빅3중다른지역으로 진출여력부족
리스트릭처링의 휴유증으로 저공해 엔진과 신교통 시스템 개발에 투자할 자금여력이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