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M&A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기업선정이유


2.본론
1)기업소개
(1)벤츠
(2)크라이슬러
(3)두기업의 SWOT분석
(4)합병의 이유

3.합병
1)합병과정
2)부문별 합병사항
3)합병후의 SWOT

4.합병후 위기의 발생과 분리 될 때까지...
1)위기의 발생
2)분리와 실패요인

5.결론

-참고문헌

6.참고자료


본문내용
(3)두기업의 SWOT분석

벤츠
강점
약점
-최고급 승용차라는 이미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
-최고급 브랜드로서 관리능력 탁월
-브랜드의 인지도
-연 100만대에 불과한 소량 생산체제
-북미 지역 시장점유율 1%안팎->미국 시장약세
- 유럽에서 10만대 판매(포화상태)
- 고급이미지로 대중시장 진출의 어려움
- 생산비용 높은 독일에 거점을 두고 있기에 원가 절감 절실
- 기술 혁신이 신속한 미국시장에서 고전
기회
위협
-유러시장에의 포화상태로 인해서 북미시장
으로 진출
-아시아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진출
-세계 경제의 빠르고 근본적인 변화
- 글로벌 기업들의 규모의 경쟁
- 초대형 기업의 시대(입지가 좁아짐)




크라이슬러
강점
약점
-미국내 자동차 기업 3위의 기반
-대량생산 라인구축
-국가적 상징성이 큰 기업
-소비자에게 남다른 이미지
-트럭 스포츠 저가 차량에 경쟁력
-GM, Ford 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럽시장 판매에 고전
-대규모 적자의 연속
-93~'94년에 지프 체로키 수차례 리콜로 인한 타격
기회
위협
-아시아 시장 진출기회

-글로벌 초우량기업 시대
-일본기업들의 미국내 진출과 성공



(4)합병의 이유
-양사의 주요 특징

벤츠
크라이슬러
주력차종
고급차
미니밴, 지프, 경트럭
주요 판매시장
유럽
북미 지역
핵심역량
최첨단 기술
경제적인 대량생산 기술
기업문화
적극적, 공격적
화합적, 방어적



장점
단점
벤츠
고급차와 대형트럭 분야에서 강점
저가격 소형차와 MPV, 소형트럭 분야취약
북미.아시아,중남미 시장에서의 취약기반
크라
이슬러

미니밴,지프,소형트럭 승용차부문과
고급차 기술 취약분야에 주력

대당 평균 수익률 높음
북미 이외 지역에서의 판매실적저조하고
철저한 리스트릭처링으로빅3중다른지역으로 진출여력부족
리스트릭처링의 휴유증으로 저공해 엔진과 신교통 시스템 개발에 투자할 자금여력이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국제경영]국제기업의 M&A 르노-삼성, 삼미 종합특수강의 ATLAS 인수 사례
  • A는 왜 일어나는가Ⅱ. 본 론1. M&A 정의 - 12. M&A의 동기와 이론 22. 1 M&A의 동기2. 2 M&A의 이론 - 33. M&A의 형태1) 거래형태에 따른 분류 - 42) 결합형태에 따른 분류 - 53) 거래의사에 따른 분류 - 54. M&A 사례① M & A 의 사례연구 Ⅰ - 6-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② M & A 의 사례연구 Ⅱ - 14- 삼미종합특수강의 ATLAS 인수사례 ③ 실패 사례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

  •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전략적 제휴와 합병
  • 벤츠의 경영 위기를 헤쳐낸 모델이다.1993년 -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E클래스를 내놓다.1995년 - 제네바 오토살롱에서 A클래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A클래스는 소형차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는 모델로 벤츠의 기술로 탄생되었다. A클래스 외에 살롱의 편안함을 지닌 오프로더 M클래스를 데뷔 시켰다.1997년 - 5월 7일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가 1999년 1월 합병한다고 발표했다. 신회사는 다임러 크라이슬러라고 불리는 3년간의 이행기간을 거쳐

  • [전략경영] 인수합병 -다임러 크라이슬러를 중심으로
  • 벤츠 (Daimler-Benz AG)2) 크라이슬러 (Chrysler Corporation)3) 다임러-크라이슬러Π. 다임러벤츠와 크라이슬러의 인수합병1. M&A의 배경1) 자동차 시장 분석2) 기업별 외부 환경2.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1) 다임러 벤츠 주도의 M&A2)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합병 과정3) 각 사의 장단점 및 합병 효과 예상3. M&A 이후 결과 평가1) 파경으로 끝난 세기의 합병4.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다임러크라이슬러 합병 실패 요인2) 다임러크라이슬러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