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론 서비스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비스산업에 대하여
Contents
01. 서비스산업의 정의
02. 서비스산업의 분류
03. 서비스산업의 현황
04. 서비스산업의 특징
05. 서비스산업의 과제와 발전방향
06. 정보통신(IT)산업
Contents
*
01
서비스 산업
01. 서비스산업의 정의
·서비스(용역,service) : 재화(goods)에 대립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제품
동시성, 변동성, 소멸성이 특징!
-동시성 : 생산과 소비의 시점이 일치함.
-변동성 : 동일한 서비스라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상당
히 다르게 느낄수 있으며, 동일한 공급자라고
할지라도 제공하는 서비스가 상당히 달라짐
-소멸성 : 서비스를 재고로 보관했다가 판매하거나 저
장했다가 사용할 수 없는 특징!
·오늘날에는 서비스와 재화를 구별하는 것이 점점 힘들
어 지고 있음. 많은 유형재가 서비스와 함께 판매!
*
02
서비스 산업
02. 서비스산업의 분류
·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서비스산업
에 대한 여러가지 분류가 함께 사용 되고 있음.

-WTO/GATS(서비스교역에 관한 일반협정)- 사업, 통신, 유통, 교육,
환경, 금융, 보건 및 사회, 관광, 문화, 오락, 스포츠, 운송 등의 산
업을 서비스산업에 포함시키고 있음.
-유럽연합(EU)- 서비스산업을 비영리 행정서비스 등의 공공서비
스, 금융, 보험, 유통, 통신 등의 공급자서비스, 교육. 의료, 문화,
관광, 스포츠 등의 소비자서비스로 나누고 있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한국경제 지속성장 방안
  • 한국경제 지속성장 방안 1. 정부 부문 6①. 정부의 정책적 대응방안가. 이분법적인 산업관으로부터 탈피나. 산업구조조정 촉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의 시급한 보완다. 성장을 위한 기초 토양 정비라.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 전략의 효율적 구사마. 부분적적극적 산업정책 수행바. 경쟁촉진을 위한 규제완화②. 실질 정책 가. 산업구조조정 촉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 도입나. 창의적 전문기술인력의

  • [한국경제]21세기 한국의 경제를 전망과 과제
  • 한국은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상황을 맞고 있다. 한국은 이제 일본, 중국과 경쟁해야 하는 경제적 넛크래커의 상황에 시달리게 되었다. 중국을 비롯해 노동비용이 낮은 국가들이 한국의 저기술산업 부문에 있어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 결과 많은 기업이 생산요소비용이 낮은 국가로 이전하거나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지식기반 상품시장과 서비스 분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주력분야를 전환하는 데 있어 노동력 확보

  • [한국경제론]한국 경제성장 장애요인과 지속성장 방안
  • 한국경제 지속성장 방안 1. 정부 부문 6①. 정부의 정책적 대응방안가. 이분법적인 산업관으로부터 탈피나. 산업구조조정 촉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의 시급한 보완다. 성장을 위한 기초 토양 정비라.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 전략의 효율적 구사마. 부분적적극적 산업정책 수행바. 경쟁촉진을 위한 규제완화②. 실질 정책 가. 산업구조조정 촉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 도입나. 창의적 전문기술인력의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 정보통신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목 차 >Ⅰ. 서 론1. 정보통신산업의 발전2. 한국 정보통신산업 개관3. 미국 정보통신산업 개관Ⅱ. 미국 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1. 미국의 방송시장 현황2. 미국의 케이블 시장 및 케이블사업자 현황3. 미국 IPTV 시장의 현황4. 미국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동향5. 미국 통신산업의 수익 동향6. 미국의 이동통신기술 현황7. 대표기업현황 - 미국 통신사업자 AT&T의 최근 동향Ⅲ.

  • [한국경제] 한국의 FTA 앞으로의 과제
  • 한국 상품의 점유율 변화② 칠레로의 수출 효과(제조업분야)4. 한-칠레 FTA로 인한 피해V. 한국의 FTA에 대한 방향성과 과제참고문헌외교통상부 ‘FTA란 무엇인가’MFN은 각국이 산업보호를 위해 관세장벽을 높이던 시대에 양국간 무역협상에서 장벽을 없애는 방법으로 적용되던 기준이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 무역장벽을 없애는 GATT (관세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나 그 뒤를 이은 WTO(세계무역기구) 체제가 정착되면서 MFN은 사실상 대부분의 나라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