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의 평가 논문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재무분석, 기업가치평가 및 포트폴리오 관리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적인 요소이다.그런데 대부분의 선행연구에서는 개별기업의 자본비용을 산출하는 구체적인 방법론 보다는 자본비용을 구성하는 요소와 주식수익률 변동성 또는 기타 정보와의 관계분석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자기자본비용을 산출하는 방법론에 대한 연구도 대부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비상장기업에 대한 자본비용 산출 관련 전통적인 연구가 일부 있긴 하지만 이들도 상장기업의 정보(유사기업 베타, Hamada모형)를 활용한 방법론이 대부분이다.
사실상 비상장 중소기업에 대한 자본비용 산출 관련 연구는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그런데 자본시장이 아닌 투자자, 채권자 및 기업 당사자 측면에서 보면 자본비용의 추정은 상
장기업 보다 비상장기업에 더욱 중요할 수가 있다. 따라서 이 연구의 목적은 비상장기업의 자기자본비용을 직접적으로 추정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비상장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자본비용이 여신 또는 투자와 관련된 경제적 의사결정에 유용한지를 부실위험과의 관계를 통해 실증 검증하는데 있다.
이론적 연구배경 및 가설검정
주로 상장기업의 베타를 활용하여 비상장기업 특성에 맞게 대용치로 추정 하거나 변형하여 사용하고 있는 방법:
Hamada모형
산업별 상장기업 평균 베타(산업베타)를 비상장기업 대용치(proxy)로 사용하는 방법
펀더멘털(fundamental)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요소가산방식(build-up method)이다
자기자본비용 유용성에 관한 선행연구
Barth et al.(2013):이익의 투명성이 높을수록 자본비용이 감소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