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제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개인 과제 총정리
1. 알루미늄
2. 비틀림
3. 초음파가공
4. 진동의 측정
알루미늄
전이후 금속에 속하는 화학 원소
기호는 Al, 원자 번호는 13,
주기는 3주기, 색은 은색.
초창기 알루미늄은 비교적 큰 산화성을 가졌음. 마그네슘(Mg)>알루미늄>아연(Zn). 고대에는 산화 알루미늄(Al 2O3)등의 산화물 형태로 존재.
전기 분해로 18세기 때 처음으로 순수하게 분리.
가볍지만 강도가 약한 알루미늄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강도가 강한 합금 만들어 사용.(예: 두랄루민)
연성과 전성이 크며, 전기,열 전도성 또한 높음
산화 피막(산화 알루미늄) 형성 후 피막이 산소 접촉 차단제 역할을 하므로 녹이 잘 슬지 않음
*
구두발표의 경우 :
토의나 회의 시, 논쟁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상관이나 고객에게 알리기 위하여 예정된 발표
팀워크의 결과를 알리기 위하여 2,3분 정도의 짧은 발표
Controlling anxiety
Rehearsal, Practice, 그 외 행동
Formal presentations
- 구두발표만의 특별한 문체가 있다.
-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서는 청중, 주제, 문맥에 주의하고, 설득력 있고 정보가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함
- 발표함과 동시에 주제에 대한 열의를 청중에게 보이고, 그들에 대한 존경심도 보여야 함
Planning
- 청중을 분석하여 그들의 요구와 전문성 수준에 맞추라
- 발표 목적을 명확히 하고, 요점을 5개 이내로 하라.
-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적 패턴을 갖추고,
- 요점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 필요한 시각적 도움(visual aids)을 준비하고, 필요하다면 발표문안을 작성하라
- 질의/응답 시간을 계획하라.
Rehearsing
-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많은 시연을 하라
- 준비시간이 짧으면, 섹션 단위로 요점 사이의 전환을 중심으로 시연하라
- 가능하면 청중을 두고 시연을 하고, 예정시간보다 짧게 하라
- 발표 직전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심리적으로 준비하라
Delivering
- 가능한 발표를 많이 하여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라
- 몸짓, 목소리, 화법 등에 대한 전략이 필요
Team Presentations
- 팀 발표에도 개별 발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 모든 팀원들이 발표의 목적, 내용, 구성, visual aids 선택, 발표 스타일, 질의에 대한 접근방식 등에 대해 동의하고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 각 팀원은 시연할 때 다른 팀원들에게 코치 역할을 한다.
물리적 성질과 그 밖의 성질
밀도 (실온)
2.70 g·cm^3
액체 밀도 (녹는점)
2.375 g·cm^3
녹는점
933.47 K
끓는점
2792 K
전기저항률 (20 °C)
26.50 nΩ·m
열전도율 (300 K)
237 W/(m·K)
열팽창계수 (25 °C)
23.1 m·m^1·K^1
전단 탄성 계수
26GPa
영률
70 GPa
푸아송 비
0.35
부피 탄성 계수
76GPa
비틀림(torsion)
기둥 모양의 물체를 비틀었을 경우의 변형
길이 L인 원형축의 한끝을 고정하고 다른 끝에 비틀림모멘트(T=FR)을 작용하면 축선AB는 각Φ만큼 회전하여 BC위치로 이동
우측단면에서는 반지름 OA가 OC위치로 이동되어 각 θ(비틀림각)만큼 회전
ab와ab’가이루는 각은 전단각(Φ), 전단변형률(bb’/ab)
bc면에는 전단변형률Φ(rad)에 대응하는 전단력 τ가 발생
비틀림모멘트에 의해 축 중심선에 직각인 단면에 생기는 전단응력을 비틀림응력
축의 비틀림모멘트 (Ip : 축단면의 극단면 2차모멘트)
비틀림각
(G : 재료의 전단 탄성 계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