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과신 기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과 신기술 마케팅
목 차
1. 지 능 형 에이전트
2. 가상 현실과 마케팅
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4. 요 약 정 리
지능형 에이전트
1.1) 지능형 에이전트의 일반적 정의와 의미
지능형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고객에서 제품을
지능적으로 추천할수 있게 하려는 도구
즉,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여 인터넷, 기타 통신
환경에서 전향적으로 주어진 작업을 진행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말함.
지능형 에이전트
■ 사전적 의미의 지능형 에이전트의 정의
1) 인공지능 분야의 정의 :
“분산환경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지적인 특성을 가진 응용프로그램”
2) HCI(Human Computer Interface) 분야의 정의 :
“사람의 생각을 인지해 사람이 요구하는 사항을 처리해주는 프로그램”
3) 수학자들의 정의 :
“자율적인 지능형 에이전트는 환경과 그에따라 행동함에 일정을
맞춰서 추척하고 미래에 감지되는 것을 달성하는 동안 느끼는 환경
그 자체의 일부”
지능형 에이전트
■ 관점에 따른 인텔리전트 에이전트의 정의
1) 자율성(Autonomy) : 사용자나 다른 어떠한것들에
직접적인 간섭없이 작동하며 자신의 작동과 내부상태
에 대한 조정수단을 가지고 있다.
2) 사회성(Social Ability) : 각각의 에이전트 대화언어로
사용자나 에이전트간의 상호작용을 한다.
3) 반응성(Reactivity) 물리적 세계의 GUI를 통한 이용자
나 다른 지능형 에이전트의 환경을 인식하고 이들에게
생기는 변화에 즉각적인 방법으로 반응한다
지능형 에이전트
4) 전향성(Proactivity) : 수동적인 반응이 아니라 능동적
으로 환경을 인지하여 목표지향적인 활동을 한다.
5) 일시적 지속성(Temporal Continuity) :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수행이든 우선순위가 낮은 작업수행이든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처리를 수행한다
6) 목표지향성 (Goal Orientedness) : 주어진 작업을
소단위 작업으로 나누는 최적의 방법과 나누어진
단위작업을 수행하는 최적의 수행방법과 순서에 대한
결정을 스스로가 내린다.
지능형 에이전트
■ 협의(狹義)의 지능형 에이전트 정의
1) 운동성(Mobility) : 전자적인 네트워크 환경속에서
자유로이 이동할수 있는 능력
2) 자비성(Benevolence) : 여러 중복된 목적을 수행
하려하지 않고, 항상 요구받은 것만을 수행한다는것
을 가정한다.
3) 합리성(Rationality) :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행동
하고, 이루어야 할 목적에 방해되는 어떤 행동도
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기술적인 면에서 필요한 것을 인수하는 것이 YAHOO의 인수 목적이었던 것이다. YAHOO는 이러한 점에서 1999년 Geocities의 인수를 발표했다. 1994년에 창립한 Geocities는 사용하기 쉬운 웹 기반 제작 틀을 제공함으로써 웹 기반 커뮤니티 개발의 선두주자가 됐다. YAHOO가 인수를 요청할 시점에 Geocities는 개인 홈페이지 제작 툴을 이용, 350만 이상의 사이트를 호스팅 함으로써 최고 규모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냈다. 이미 가정과 기업의 인터넷 이용자 33.4%가 G

  • 쇼박스 기업분석
  • 인터넷 불법영화 다운이나 불법 복제 DVD를 선택보다 재밌고 새로운 소재의 질좋은 영화를 찾는 관객들의 요구에 부흥할수 있는 영화제작-(관객들의 수준이 높아진 만큼 제작사와 투자가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좋은 시나리오로 관객 요구에 부응. 더 이상 톱스타의 이름값과 투자 배급사의 마케팅 능력 과신은 금물)해외 유명 영화사(파라마운트,드림웍스,워너브라더스등)의 독점 배급권 확보- 시장 점유율 장악으로 더많은 이익 창출다양한 편의 시설

  • [국제마케팅]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 실패요인 분석
  • 앞에서 본 바와 같이 해외시장에 진출을 결정하기에 앞서 그 시장의 사전학습을 철저히 하여야만 켈로그처럼 쓴맛을 보지 않을 것이다.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매트 헤이그,『브랜드 괴담』, (주)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 2003•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지야,『아시아 경제 보고서』, (주)홍익출판사, 2000• 조원익,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위즈덤하우스, 200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농심 켈로그• 인터넷식품신문

  • 래디컬 요약
  • 기술의 여러 가지 응용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척도를 만들어 낸다.● 시장 학습 : 다른 문제, 다른 방법- 근본적 혁신 과정에서 시장 조사가 어려운 이유1. 고객이 제품이나 제품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는 상황에 있는 경우가 거의 없다.2. 개발과정에서 혁신가와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과 그들의 방법론) 사이에는 대체로 접점이 없다. - 근본적 혁신 과정에서 새로운 시장 학습의 포인트1. 잠재적 응용부문은 무엇이며 어떤 것을 먼저

  • 뉴미디어 SNS와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 여론형성
  • 마케팅 분야, 컴퓨터과학 학계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분석 관련 기술을 적극 활용1.2.뉴미디어와 여론형성 - 경제시사점 및 결론4사회 분야재난 재해 대응미디어로서의 SNSINDEXCONTENTSCONTENTSCONTENTSCONTENTS뉴미디어와 여론형성 - 사회2011. 03. 11 일본대지진 발생통신대란 발생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터넷전화 비교적 안정적 유지일본수상관저를 비롯한 공공부문 트위터 계정(@kantei-saigai) 개설보완미디어로서의 역할INDEXCONTENTSCONTENTSCONTENT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