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경쟁우위 창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경쟁우위 창출 전략
기업 선정 이유
한국의 자동차 산업 선두주자인 현대
자동차는 원가선도에 따른 산업 전략을 채택하여 왔다. 그러나 한국의 상승하는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라 이젠전략의 변화를 필요로 한다.
그 시발점이 이번 신차 제네시스를 통하여 고급프레미엄 전략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 CEO
㈜ 현대자동차
대표: 정몽구
사훈: 근면, 검소, 친애
매출액: 22조 5천51억(2001년)
당기순이익: 11,654억원
판매대수: 내수(70만7천여대),
수출(98만 2천여대)
임직원수: 50,000여명
현대/기아차
글로비스
현대 하이스코
현대캐피탈
현대 모비스
현대 제철
쇳물부터 자동차까지!
원가선도 전략 바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쟁적 구조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과 선진경영시스템은 이제 초일류기업만의 영유물이 아닌 모든 기업의 보편적 경영방식으로 빠르게 전이되고 있다. 이러한 경쟁적 상황 속에서 잠재력을 갖춘 시장의 선정과 안정적 진출, 그리고 개별시장의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 수립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신뢰성과 사회적 책임의 강조는 아무리 초일류기업일지라도 한 순간의 경영 전략적 착오로

  • [인적자원개발] SK와 CJ의 채용관리 사례를 통한 채용시스템 변화 분석
  • 전략• 현대,기아 자동차- ‘해피 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이라는 500여명의 인턴을 구성하여해외 각지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려 노력• LG전자 - 미래 경영자 양성 프로그램 운영②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EVP경영•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하여 기존의 ‘우리는 이러한 사람을 원한다’라는 방식과는 다르게 ‘당신에게 이러한 회사가 되겠다’라는 채용방식으로 기업이 나서 ‘다니고 싶은 회사’로 변화하고 있음 •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자동차 산업1) 자동차 산업의 역사2) 인도 내 자동차 산업의 특성3) 인도 자동차 산업에의 외국인 투자 현황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3.1. 진출 배경1) 개방과 규제 완화2) 수요의 잠재력3) 생산 기지로서의 장점3.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과정3.3. 현대 자동차 인디아 법인의 현황4.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4.1. 진출 방식-단독 투자4.2. 사전 현지 조사4.3. 목표 시장 선정4.4. 부품업체 동반 진출4.5. 현지화를 통한 기여4.6. 경쟁우위 창출 전략-차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Ⅰ. 도입 4Ⅱ. 환경 분석 51. 전세계 자동차 시장 52. 국내 자동차 시장 61) 국내 자동차 생산업체 현황 72) 내수 시장의 위축 83) 치열한 내수 시장 경쟁 83. 자동차의 세제 구조 94. 내수 시장 분할 현황 105. 수입 자동차 업체의 도약 11Ⅲ. 현대 자동차 자사분석 151. 현대 자동차의 강점 (S) 151) 마켓리더로서의 우위 152) 판매망과 A/S망 등 고객관리 153) 국민 브랜드로서의 이미지와 신뢰 162. 현대자동차의 단점 (W) 171) 강한 BI와 약한 PI 172) 차세대서비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최종 보고서-현대 자동차-- 목 차 - I. 서론 II . 본론 1. 전반적 상황 분석(SWOT) 1-1. 시장분석 1-2. 고객분석 1-3. 경쟁사분석 1-4. 자사분석 1-5. SWOT분석2. 경쟁우위에 근거한 분석2-1. 자산 2-1-1). Cost of Raw Materials and Purchased Input (1) 현대제철(2) 현대모비스(3) 글로비스2-1-2). R&D (Research and Development) (1) TCI (technical cost innovationㆍ기술적 원가 혁신) (2) 협력업체와 R&D 상생협력투자(3) 현대제철 연구소 2-1-3). Scale & scope of facilities2-1-4). 프로모션2-2. 역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