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하겐다즈의 달콤함을 퍼트리자!!!
Contents
기업소개
제품소개
SWOT분석
4P분석
경쟁사와의 분석
브랜드 확산전략
레포트 후기
기업소개
[하겐다즈]는 뉴욕의 사업가인 루빈 매터스(Reuben Mattus)에 의해 ‘세계 최고의 아이스크림’이 되고자 하는 Vision을 품고 1961년에 탄생하게 되었다. 약 30년 전인 1932년에 그는 ‘세너터 프로즌 프로덕트’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시로(Ciro)]라는 보통의 아이스크림을 잡화점을 통하여 유통시켰었다. 바로 이 [시로]의 경험에서 [하겐다즈]에 관한 노하우가 비롯된다. 1960년대에 냉장시설이 잘 되어있는 대형슈퍼마켓업태가 새롭게 등장하였고, 따라서 이 채널을 통하여 [시로]를 판매하려고 하였으나, 기존 대형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리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그리하여 그는 다른 대안을 고민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제품, 가격, 유통, 커뮤니케이션적인 측면에서 기존의 브랜드와 뚜렷한 차별화를 이루면서 확고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아이스크림, 바로 ‘고급 · 프리미엄’이라는 키워드를 잡으려고 한 것이다.그런 고민 속에서, [하겐다즈]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 후, 1970년대에 이르러 [시로]의 판매량을 앞질렀고, 결국 [시로]의 생산을 중단하고, 모든 자원을 [하겐다즈]에 집중하였다. 이를 통하여 1980년대에는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1990년대에는 미국 전역에는 [하겐다즈] 직영판매점이 250개에 이르게 된 것이다
1921 루벤 매터스의 가족이 뉴욕 시에서 과일 빙과류를 팔기 시작하다.
1961 루벤 매터스가 세계 최초로 안정제, 방부제, 인공향료, 인공색소,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는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하겐다즈를 개발하다.
1960s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다. 완벽한 원료를 찾는데 6년이 걸렸던 스트로베리 플레이버를 포함하여 새로운 플레이버가 소개되다.
1970s 뉴욕 시에 최초의 하겐다즈 매장을 열다. (1976)
1980s 하겐다즈와 일본 현지 파트너와의 합작 벤처를 통해 일본에 첫 진출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맛보려는 일본소비자들이 몇 블록이나 긴 줄을 서다. (1984)
밸런타인데이 이브에 성인들의 입맛에 맞춘 아이스크림 바와 소르베가 출시되다.
유럽 최초의 하겐다즈 매장이 영국과 독일에 문을 열다. (1987).
기업연혁
1990s 하겐다즈는 홍콩에 ‘아이스크림 문케이크’를 소개하며 선물교환의 전통을 현대화하다. (1992)
한국에 최초의 하겐다즈 매장이 문을 열다. (1991)
중국이 최초의 하겐다즈 매장을 개점하다. (상하이, 1996)
2가지 인기 제품인 아이스크림과 차가 짝을 이뤄 일본에서 하겐다즈 그린티 아이스크림이 출시되다. (1996)
아이스크림 세계가 둘세 데 레체에 열광하다. (아르헨티나, 1998)
2000s 성인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인 하겐다즈 크리스피 샌드위치가 일본에서 발매를 시작했고(2001), 뒤이어 유럽에도 소개되다. (2004)
파리 샹젤리제에 새로운 플래그쉽 샵을 오픈하다. (2007)
일본에서 하겐다즈는 세계 각국의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여러 층의 센세이셔널한 아이스크림 시리즈 ‘돌체’를 소개하다. (2007)
브라질에서 ‘하겐다즈 믹스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다. (2007)
하겐다즈가 인도와 모로코에 진출하다. (2008)
하겐다즈 스무디가 유럽에 소개되다. (2009)
하겐다즈가 2009년 일본 니케이 브랜드 조사에서 일본의 1000개 상위브랜드 가운데 뽑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하다. (2009)
기업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분석을 한 결과지속성장가능한 1위유지전략!!!BASKINROBBIN & 하겐다즈배스킨라빈스S.W.O.T Strength다양한 종류 직영전문 매장 통한 유통망 확충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아이스크림업계 시장리더 위치고수Weakness가격로열티 비용이벤트 부족 등 마케팅 문제  소규모의 직영점Threat경쟁사 출현 ( 기존 및 NEW BRAND의 진입 )불확실한 우리 경제 소비자특성 주요고객이 10대(50%)10대 특성상 쉽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기업들이 펼치고 있는 시장진입전략과 수익구조 개선, 사업확장 경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유통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21C 유통산업의 꽃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렌차이이즈 사업에 대하여 연구하고 분석해 본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분석 p 43. 해외 진출 전략 p 6(1) SWOT 분석 .p 6(2) 4P 분석 p 11(3) STP 분석 .p 14(4) 마케팅 전략 p 16III. 결론- 향후 전망 및 대안적 전략 P 21I. 서론 - 연구 배경과 목적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

  • [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Häagen-Dazs목 차1. 브랜드소개 및 성장과정2. 아이스크림시장분석3. 하겐다즈 마케팅전략분석-STP4. SWOT분석5. 향후기업방향1. 브랜드소개및 성장과정2. 아이스크림 시장분석3. 하겐다즈 마케팅 전략 분석-STP4. SWOT 분석5. 향후기업방향Häagen-Daz - 1921 루벤 매터스의 가족이 뉴욕 시에서 과일 빙과류를 팔기 시작 1961 루벤 매터스가 세계 최초로 안정제, 방부제, 인공향료, 인공색소,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은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하겐다즈 개

  • 슬림 신드롬 레포트
  • 전략 및 마케팅이 키워드를 제품에 포함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제안하고자 한다.(1) 상황 분석을 통한 표적 시장의 선정① 상황 분석신문이나 TV에서 보면 어디서나 날씬하고 가는 다리, 잘록한 허리를 가진 예쁜 여성들이 나오고 마치 모든 여성들이 다 그렇게 되어야만 한다는 식의 암묵적 동의를 이끌어 내려는 듯이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편승, 최근 들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