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신드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2. 연구 대상

3. 연구 방법

4. 스크랩 자료들의 분석
(1) 다이어트 컨셉트가 가미된 음료 및 식품
(2) 다이어트 관련 산업
(3) 묵시적으로 날씬한 여성의 몸매를 강조하는 광고들
(4) 다이어트와 날씬한 몸매에 관련된 기타제품이나 기사
(5) 신세대의 음식문화와 관련된 기사

5. 새로운 트렌드의 발견
(1) 식생활은 무엇과 관련되어 있는가?
(2) 신세대가 원하는 몸이란?
(3) 아름다움과 식생활
(4) 그 밖의 욕구

6. 타운와칭에 대한 분석-사진을 통하여
(1) 저 칼로리, 저 지방, 무가당, 종합 영양식 식품
(2) 새로운 음식 문화 패턴
(3) 다이어트 아이스크림과 다이어트 식단
(4) 다이어트 & 미인
(5) 신세대가 많이 가는 곳

7. 키워드의 발견

8. ‘슬림 신드롬’ 을 이용한 신제품 전략 및 마케팅
(1) 상황 분석을 통한 표적 시장의 선정
(2) 마케팅(제품) 전략에서의 시사점

9. 마치면서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식생활에 관련된 것을 중심으로 일반 매스컴, 경제 및 소비자 부문 등 다양한 2차 자료를 분석함으로써 현재 소비자의 생활 형태와 소비 경향에 대해서 진단하고 Town-watching을 통하여 현재의 Trend를 살펴본 후, 적당한 Keyword를 제시하고 나아가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도록 한다.


2. 연구 대상

신세대라고 불리는 18세에서 25세 사이의 젊은 계층 중 새로운 식생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간다고 생각되는 도시의 젊은 여성들을 주 연구 대상으로 한다.


3. 연구 방법

① 우선, 2차자료를 통해 식생활 뿐만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 걸쳐 변화하는 가치관이나 소비트렌드를 조사하고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식생활이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를 조사하고자 한다.

② 그리고 잠정적으로 파악된 식생활 트렌드를 중심으로 각종 2차자료를 통해 이를 뒷받침하는 내용을 찾아낸다.

③ 강남역, 대학로, 명동, 압구정동과 같은 유행에 민감한 지역을 대상으로 사진촬영, 인터뷰, 직접적인 체험을 해봄으로써 트렌드를 확인하고 이해해 본다.

④ 수집된 2차자료와 직접 촬영한 사진등의 정성 조사 자료를 통해서 현재 식생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흐름을 찾고 이를 정의할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낸다.

⑤ 이렇게 발견된 키워드와 소비트렌드를 기업의 실제 전략 수립에서 어떻게 쓸 수 있는가를 토론해 보고 이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슬림 요금제와 비교하면 기본료는 동일하고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혜택은 더 많은 구조로 되어 있다. 소비자들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월가능요금제, 음성과 문자를 다수 무료 제공하거나 각각 사용량을 결정할 수 있는 요금제를 선호하므로 i-틴(teen) 요금제와 같이 향후 다양한 사용자들을 위한 세분화된 개인별 맞춤 데이터 요금제도 계속적으로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 편의 서비스 증가1) 쿼티(qwerty) 자판 장착 ⇒

  • [신드롬] 님비신드롬, 식빌딩신드롬, 슬림신드롬, 피터팬신드롬, 금연신드롬, 명품신드롬, 피학대아신드롬, 현시성신드롬 심층 분석
  • 님비신드롬, 식빌딩신드롬, 슬림신드롬, 피터팬신드롬, 금연신드롬, 명품신드롬, 피학대아신드롬, 현시성신드롬 심층 분석Ⅰ. 님비신드롬Ⅱ. 식빌딩신드롬1. 식빌딩신드롬의 정의2. 식빌딩신드롬의 특징Ⅲ. 슬림신드롬Ⅳ. 피터팬신드롬1. 피터팬신드롬의 원인2. 피터팬신드롬의 유형Ⅴ. 금연신드롬1. 이주일, 하일성 효과 2. 담배 가격 인상 3. 새해 효과4. 매스컴의 금연신드롬 조성과 정부의 의지 Ⅵ. 명품신드롬Ⅶ. 피학대아신드롬Ⅷ. 현시성

  • [신드롬] 신드롬의 의미, 피터팬 신드롬, 슈퍼우먼 신드롬, 식빌딩 신드롬, 슬림 신드롬, 금연 신드롬, 신뢰 신드롬, UFO 신드롬 심층 분석
  • 신드롬의 의미, 피터팬 신드롬, 슈퍼우먼 신드롬, 식빌딩 신드롬, 슬림 신드롬, 금연 신드롬, 신뢰 신드롬, UFO 신드롬 심층 분석Ⅰ. 개요Ⅱ. 신드롬의 의미Ⅲ. 피터팬 신드롬1. 피터팬 신드롬의 정의2. 피터팬 신드롬의 유래Ⅳ. 슈퍼우먼 신드롬Ⅴ. 식빌딩 신드롬Ⅵ. 슬림 신드롬Ⅶ. 금연 신드롬Ⅷ. 신뢰 신드롬Ⅸ. UFO 신드롬참고문헌Ⅰ. 개요어떤 증세들이 그 정도가 심하고 반복적이며 만성화되어 신체, 심리, 사회 및 직업 활동상의 장애를 유발

  • 허경영 신드롬 레포트
  • 허경영 신드롬목차서론조사 목적신드롬이란?신드롬과 허경영본론허경영의 행보정치면사회면허경영 신드롬의 원인 분석설문조사 결과 분석허경영 신드롬의 문제점결론참고 문헌부록1. 서론1.1. 조사 목적최근의 인터넷의 뉴스는 다시 허경영의 일로 뜨겁다. SBS의측과 허경영측이 법적공방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허경영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온갖 신문, 텔레비전, 인터넷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다.

  • 신세대의 식생활 트렌드 조사(슬림 신드롬)
  • 슬림 신드롬이라고 정의했다. 슬림이란 가느다란, 호리호리한, 날씬한, 아주 적은이라는 의미로서 양보다는 질을 선호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신경 쓰며, 살찔 염려 없고 거추장스럽지 않으며, 적지만 특별한 것을 원하는 신세대의 성격을 나타내 주는 말이다. 특히 이 키워드를 설정함에 있어서 날씬한 아름다움을 원하는 신세대 여성들의 욕구를 크게 반영하였다.8. 슬림 신드롬 을 이용한 신제품 전략 및 마케팅이 키워드를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