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산업과 패션 -브랜드`uniqlo` 유니클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선정이유
2. 브랜드소개 및 성장 히스토리
3. 경쟁브랜드 분석 (GIORDANO, BASIC HOUSE) Brand Positioning
4. 브랜드 특성 (4P’s MIX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5. 브랜드 특성
- Color
- Fabric
- Concept
- Basic Item
- Designer Collaboration
6. 요약 및 정리
- 본문내용
-
3. 경쟁사 분석 및 Brand Positioning
1) GIORDANO
앞서가는 디자인을 좋은 소재를 이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캐주얼 브랜드이다. 1994년 첫 선을 보인 이래로 베이직하고 심플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면서 시대에 부합하는 대한민국 대표 캐주얼 브랜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젊은이의 감성을 주도하는 culture brand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광고캠페인을 하고 있으며, 유명모델을 꾸준히 기용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오다노는 가장 최근 모델 장동건과 정려원 정우성 전지현 비 등이 등장한 화려한 광고 컷으로 유명하다.
트렌디 보다는 베이직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아이템을 주도 했던 지오다노는 2006년 GIORDANO/HER, 2007년 GIORDANO/HIM을 런칭하면서 베이직하고 심플함을 추구하지만 트렌드도 놓칠 수 없는 여성과 남성을 위해 실용적이면서 감각적인 컬렉션을 제안했다. 직장에서 입을 수 있는 포멀한 수트부터 캐주얼한 옷차림까지, 2주에 한번씩 트랜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 BASIC HOUSE
학교를 갈 때, 일을 할 때, 운동하거나 야외 활동을 하는 등 생활 매 순간마다 필요한 모든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패션유통 캐주얼 브랜드이다. 한국에서 단 4년 만에 소매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캐주얼 브랜드에 올랐는데, 이는 베이직하우스가 다양한 상품구성과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트랜드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 생산, 물류 등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