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하증권에 관한 국제조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하증권에 관한 국제조약
개요
선하증권의 개념
선하증권의 의의
선하증권의 종류
(1)선적선하증권과 수취선하증권
(2)무사고선하증권과 사고부선하증권
(3)기명식선하증권과 지시식선하증권
(4)복합운송선하증권
(5)통과선하증권
(6)약식선하증권
(7)기간경과선하증권
(8)적색선하증권
선하증권의 국제조약
헤이그 규칙/헤이그-비스비 규칙
함부르크규칙
선하증권의 개념
º특정선박에 화물이 운송을 위하여 적재되었다는 사실을 운송인, 선장 또는 그 대리인이 인정하여 서명한 서류
º화주와 선박회사간의 운송계약에 의하여 선박회사가 발행하는 유가증권, 선박회사가 화주로부터 위탁받은 화물을 지정 목적항까지 운송하고 당해 증권의 소지자에게 그 증권과 상환으로 운송화물을 인도할 것을 확약하는 유가증권
선하증권의 의의
1.국가간 무역거래에 있어서 거래물품을 대표하는 운송서류는 물권의 소유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거래수단
2.운송계약에 합의된 사항이나 수화인의 요구에 대해 송화인이 그 운송의무를 증명하는 증거서류로서 운송서류를 필요로 하게 됨
3.화주와 운송인 상호간에 체결된 운송계약에 의해 물품의 선적, 발송, 수탁을 증명하기 위해 발행되는 것.운송계약의 증거서류, 대금결제의 수단, 운송의 통지 및 운송안내의 수단
선하증권의 종류
(2) 무사고선하증권과 사고부선하증권
(3) 기명식선하증권과 지시식선하증권
(4) 복합운송선하증권
(5) 통과선하증권
(6) 약식선하증권
(7) 기간경과선하증권
(1) 선적선하증권과 수취선하증권
(8) 적색선하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하증권 레포트
  • 증권(document of title ; 인도증권)이다. 그러므로 운송중인 화물도 증권의 인도나 배서에 의해 소유권이 이전될 수 있고 운송물을 처분할 때는 반드시 선하증권이 사용되어야 한다. 그러나 운송계약서(C/P ; 용선계약서)는 운송인과 송화인 사이에 운송에 관한 약정사항을 열거한 계약당사자간의 증거서류에 불과하여, 물권적 권리가 설정될 수 없으므로 운송계약서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선하증권에 대용할 수 없다. 국제무역에서 대금

  • 복합운송의 주요 경로
  • 러시아경유의 해공복합운송은 한국, 일본 등의 극동지역의 항만에서 컨테이너선으로 보스토치니의 항만까지 해상운송하고, 보스토치니에서 양륙된 컨테이너는 트럭에 의해 육상운송되어 블라디보스톡공항에서 항공기에 탑재한 후 모스크바로 공수되어 모스크바에서 유럽 각 지역의 공항까지 항공운송하는 방식이다.참고문헌http://busan-hcmc.org/cybertrade/Lectures/Lesson26/Lesson2602.html복합운송법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2011, 박재홍) - 중앙대학교

  • [국제물류] 선하 증권(Bill of landing)
  • 선하증권유가증권이 아닌 단순한 화물운송장유가증권비유통성유통성기명식지시식수취식(창고에서 수령하고 발행)선적시(본선 선적후 발행)송하인이 작성하는 것이 원칙운송인이 작성1.운송인의 책임과 면책 관련 국제 조약 Harter Act (하터법)상업상 과실과 항해상 과실을 최초로 구별한 입법상업상 과실: 운송물의 수령, 선적, 운송, 보관, 양륙과 인동 관련항해상 과실: 선박의 조종에 관한 기술적 문제2. Hague Rules-면책 리스트의 설정-항해

  • 국제운송론 - 복합운송과 인코텀즈(INCOTERMS) 2000과의 관계
  • 증권통일규칙UN국제물품복합운송조약의 발효에 대비하여 UNCTAD 해운위원회에서 해운관련 국제기구와 협조 하에 기존의 국제운송규칙인 헤이그규칙(1924), 헤이그-비스비규칙(1968)과 FBL이나 ICC통일규칙과 같은 현행규칙을 기초로 하여 새로운 복합운송에 관한 규칙을 제정할 것을 검토하였다. 이를 위해 UNCTAD와 ICC의 합동작업반이 조직되어 3년간의 작업 끝에 UNCTAD/ICC 복합운송증권규칙을 제정하여 1992년 1월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첫째, 적용범위는 계

  • 국제운송(물류)
  • 국제육상운송서류의 특징① 육상운송에 사용되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운송증권.② 통상 3통 작성하여 송하인과 수하인이 각각 1통씩 보관하고 나머지는화물과 함께 수하인에게 송부.③ 운송계약체결과 화물수령의 추정적 증거.④ 비유통증권으로 권리증권이 아님.때문에 발급되지 않았거나 분실된 경우라도 운송계약의 효력에 영향을 없음.Ⅱ. 육상 운송1. 육상운송의 의의4)국제육상운송에 관한 국제규칙운송인의 책임에 있어서 CMR조약과 CIM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