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2. 성공전략
2-1. 스타벅스의 5P MIX분석
2-2. 마케팅 전략
2-3. 브렌드 전략
3. 스타벅스의 파급효과
4. 스타벅스 향후 전망
스타벅스의 기업 개요
지난 20여년간 가장 주목을 받으며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 중 하나인 스타벅스는 오늘날 세계에서 100위 안에 드는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
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처음 문을 연 이후로 영국, 일본 뉴질랜드 등 500여 개의 해외점포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800여 개의 매장을 보유
국내에서는 1997년 신세계백화점이 스타벅스와 계약을 체결한 뒤 1999년도 별도의 법인으로 에스코 코리아를 설립하여 7월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 1호점을 개점, 지금까지 이대, 여의도, 강남, 명동, ASEM, 압구정점 등 수많은 직영점을 운영중
스타벅스의 기업 목표
스타 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스타벅스의 기업 연혁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스타벅스 서울 1호점 이대점 오픈
2000 총 매장수 [10개] 12월 합작법인 출범
2001 총 매장수 [34개]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2002 총 매장수 [58개]
2003 총 매장수 [83개]
- 제8회 한국 유통대상 "전문점부문 금상" 수상
- 2003 대한민국 BEST STAR BRAND 선정
- 한경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식음료 부문 1위 수상
2004 총 매장수 [110개]
- 제9회 한국 유통대상 전문점 부문 산업자원부장관장 수상
- 2005 Brand Olympic 커피 전문점 부문 Super Brand 수상
- 웹 어워드 2004 비즈니스/경제부문 7위 수상
2005 총 매장수 [127개] 명동점이 새명동점(4호점)으로 이전하여 오픈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스타벅스 사람들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만든 스타벅스 리더십의 결정체). 명진출판사
하워드 슐츠. 홍순명 역.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Pour your heart into it. 김영사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참고문헌
http://netv.sbs.co.kr/newbox/newbox.jsp?uccid=10000329034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995DCB8CA475CB7EEDCF463C2458197E492A&outKey=V125958f092abf1cfd7b21d496879eb567a69f69b82819105195f1d496879eb567a69
http://www.istarbucks.co.kr/
http://tv.joins.com/index.asp?movieID=2008_0227_150640&categoryID=102002004&page=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경쟁우위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미래전략제안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연구INDEX1. 스타벅스 기업분석(1) 스타벅스 기업개요(2) 스타벅스 선정배경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현황3. 스타벅스의 경쟁우위전략4.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1) 스타벅스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2) 스타벅스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타겟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스타벅스 마케팅 4P전략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감성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전략 조사분석 )1.들어가며스타벅스는 테이크 아웃(take-out)이라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선도한 커피전문점이다. 비록 최근 스타벅스를 모티브로 하는 많은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스타벅스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는 사실이다스타벅스는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 버린 향기롭고 맛좋은 커피로 승부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현지 고객의 감

  • (A+자료)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요인 사례 분석 및 기업목표와 시장점유율, SWOT 조사분석
  • 스타벅스 성공사례11. 스타벅스 소개2. 스타벅스 시장점유율3. 스타벅스 기업목표4. SWOT 분 석 4. 스타벅스 성공요인5. 결 론목 차2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 [외식산업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성공 사례
  • 스타벅스첫 해외 진출(일본)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신세계 라이센스 계약 체결, 국내 법인 설립-㈜에스코 코리아1999 스타벅스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2000 스타벅스국내 합작법인 출범-㈜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명변경2. 스타벅스의 핵심역량(성공전략)(1) 커피의 맛스타벅스 커피의 맛의 비결은 까다로운 원두의 선택과 스타벅스 로스팅이라 불리는 예술적 로스팅 방법에서 시작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문 바라스타들이 세계 최고급 원두를

  • [경영전략] 스타벅스 성공전략 분석
  • THE COMMODITIZATION OF STARBUCKSTHE COMMODITIZATION OF STARBUCKS목 차I. 스타벅스 소개 1. 사명 2. 발전 연혁 II. 스타벅스 성공전략 분석 1.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s2. 가치사슬모형(Value Chain) 1) 지원 활동(Support Activity)2) 본원적 활동(Primary Activity)III. 결론 및 제언 그 림 목 차 스타벅스의 SWOT 스타벅스의 윤리적 거래 운영 방식 표 목 차 표 1 원자재 구매 가이드라인 표 2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표 3 The Green Apron Boo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