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발전 배경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style.visibilityppt_wppt_hstyle.rotation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 및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린 나이를 비롯한 기업들도 종래의 중소형 업체가 주종을 이루던 주방기기 산업 쪽으로 진출하고 있어서 외식시장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각광받는 외식산업!!!
1980년대 이후
연평균 8.4%의 빠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외식시장 개방.업종 다양화.원료조달방식의 다변화 등 질적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왔다.
1979년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경주호텔학교를
시발로 해서 많은 대학들이 호텔조리과를
비롯하여 외식산업과를 신설하고 있다.
1981년 혜전대학
호텔조리외식계열이 제일먼저 호조과가 생겼지요!
.
이처럼 양 위주의 성장에서 탈피하여 질적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 외식산업 성장요인을
알아보자
첫째: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시장개방의 여파
에 의해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사례] 교촌치킨 분석
  • 학과 : 관광정보과학번 :이름 :1목 차외식산업이란?외식산업의 특성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외식산업시장의 전망외식산업의 성공사례외식산업의 실패사례체인경영의 장점과 단점우리나라 치킨시장의 추이교촌이 걸어온길10. 교촌의 조직도11. 교촌치킨의 활동내용과 매출12. 교촌 브랜드 소개13. 교촌치킨의 메뉴 소개14. 교촌치킨의 SWOT분석15. 교촌의 경쟁사 BBQ에 대해서16. 교촌치킨과 BBQ치킨의 비교분석17. 교촌치킨 대리점 개설

  • 외식산업의 상황분석 및 동향에 대해서
  • - 외식산업의 상황분석 및 동향에 대해서 - < 목차 >1. 서 론외식산업이란 무엇인가2. 본 론외식산업의 발전배경과 역사한국 외식산업의 성장 외식산업의 시장규모 및 현황3. 결 론외식산업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전망1. 외식산업이란 무엇인가?외식산업이라는 말이 사용된 것은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외식업이 사회. 경제적으로 비중이 점차 증대하면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음식업이라는 용어가 일반적이었으나외식산업에 규모의 경제

  • [호텔경영] 외식산업의 배경과 변천
  • *외식산업의배경과 변천1.외식산업의 발전요인2.외식산업의 환경적 성장요인3.한국 식생활의 소비패턴 추이4.한국 외식산업의 단계별 발전과정5.미국외식산업의 발전연대별 발전과정미국 외식산업의 발달사미국외식산업의 발전배경미국외식산업의 동향6.일본 외식산업의 발전일본 외식산업의 발달사최근 일본 외식산업의 동향외식산업의 발전요인경제적 요인사회적 여건의 변화문화적 요인기술적 환경변화외식의 기회 확대 추세고객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외식 산업이란 무엇인가 5(1)외식 산업의 개요 5(2)외식 산업의 의의 7(3)외식산업의 분류- 10(4)외식산업의 특성- 122.한국 외식 산업의 발달과정- 16(1)외식 산업의 발전배경 16(2)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달과정-

  • [일본 외식산업의 역사] 일본의 외식산업 발전과정(발달과정) - 일본 외식시장의 성장단계, 일본 외식산업의 성장요인(일본 외식업 성장과정), 일본의 회식문화
  • 발전과정(발달과정) - 일본 외식시장의 성장단계, 일본 외식산업의 성장요인(일본 외식업 성장과정), 일본의 회식문화- CONTENTS -일본 외식산업의 발달I. 일본 외식시장의 성장단계1. 도입기(1960년대~1970년)2. 성장전기(1970년대~1980년대 초반)3. 성장후기(1980년대 후반)4. 성숙기(1990년대 전반)5. 전환기(1990년대 후반)II. 일본 외식산업의 성장요인III. 일본의 회식문화1. 우치아게2. 칸파이 온도오3. 일본의 건배선창4. 회식문화5. 회식문화의 발전배경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