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발전 배경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style.visibilityppt_wppt_hstyle.rotation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 및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증가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린 나이를 비롯한 기업들도 종래의 중소형 업체가 주종을 이루던 주방기기 산업 쪽으로 진출하고 있어서 외식시장이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각광받는 외식산업!!!
1980년대 이후
연평균 8.4%의 빠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외식시장 개방.업종 다양화.원료조달방식의 다변화 등 질적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왔다.
1979년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경주호텔학교를
시발로 해서 많은 대학들이 호텔조리과를
비롯하여 외식산업과를 신설하고 있다.
1981년 혜전대학
호텔조리외식계열이 제일먼저 호조과가 생겼지요!
.
이처럼 양 위주의 성장에서 탈피하여 질적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 외식산업 성장요인을
알아보자
첫째: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외식의 동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최근에는 시장개방의 여파
에 의해 외국의 유명 브랜드가 국내에 상륙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