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스코 SCM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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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삼성테스코 SCM
목차
< 목차 >
기업 소개
삼성 테스코 SWOT 분석
삼성홈플러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삼성 테스코의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홈플러스의 PB 상품
삼성 테스코의 SCM
삼성 테스코 SCM 적용사례 및 효과
향후 전망
1. 기업 소개
● 1995년 5월 15일 출범
● 현황
- 임직원수 : 1만2000여명
- 자본금 : 5472억원
- 매출액 : 2007년 6조1천억원
2008년 7조3천억원
- 매장 : 홈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1. 기업 소개
● 기업매출액 증가율
삼성 테스코홈플러스는 TOWBID 운영구조를 갖춰 총 27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절감, 구매원가 개선, 투자비절감을 이뤄내 매출액이 증가되었다.

● TOWBID란?
Technology for less :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시스템화하며
Operate for less : 모든 일을 단순화하여 저비용 운영 구조를 갖추고
Work for less : 하나라도 가치 없는 일을 제거하고
Buy for less, 보다 저렴하게 구입해서 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Invest for less, 쓸데없는 투자비를 일체 줄여나가고
Distribute for less, 가장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즉 영업, 생산성, 협력, 투자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총체적 경영 혁신활동입니다.
1. 기업 소개
● 사업구조
삼성 홈플러스는 표준형 하이퍼마켓에서 신유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군으로 소비자에게 이르는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 대한 친밀도를 최고의 경쟁우위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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