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경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NOKIA
경영전략
목 차
경영 전략
미래 전략
비판적 분석
판매 전략
*
98년 모토로라를 제치고 휴대폰시장의 정상에 오른 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
기업 개요
이동통신 분야의 전세계 선두기업
02년 이후 매년 세계시장 점유율 30% 이상유지
12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112,262명 직원고용
9개국 16개 생산공장 가동
2007년 세계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5위를 차지
*
98년 모토로라를 제치고 휴대폰시장의 정상에 오른 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
사업부문별 현황
MOBILE PHONE
ENTERPRISE
MULTIMEDIA
NOKIA SIEMENS NETWORKS
경영전략
1. 그룹 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노키아 그룹 - 다각화를 통한 성장(1968 ~ 1991년)
→ 1차산업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을 위한 다각화를 통한 성장을 추구
모바일혁명기 - 선택과 집중(1992~1999년)
→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
경영전략
고성장기 - 세계 최고의 휴대폰 제조업체로 등장(2000년~현재)
→ 1999년에서 2007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2배 이상 증가
→ 사업부문을 Mobile Phone, Multimedia, Enterprise Solution & Network으로 재편
→ Nokia Siemens Networks 설립
→ 조직을 Devices, Service & Software, Markets의 3분야로 재정비
경영전략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신흥시장에서의 성공
노키아는 선진국의 대체수요와 신흥시장의 신규수요라는 양대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5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6시그마,시그마6,시그마식스] 6시그마
  • 직접 조사해보면서 이렇게 레포트를 쓰면서도 느낀것이지만 6시그마를 도입하는데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그 기업의 경영자의 미래를 보다 장기적으로 안목과 확고한 경영철학이 완벽히 조화되어야 성공할 수있는 품질경영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다.☄ 참고문헌-6시그마의 핵심, 김영사, 안영진-6시그마의 이론적 고찰, 안영진-주간경제 808호 /751호-KSA 한국표준협회 www.ksa.or.kr-LG경제연구원 www.lgeri.com-시그마시스템(회사)www.sigma.co.kr -www.naver.com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기술경영개론] IBM의 기술 혁신 전략-국제혁신전망(GIO), 국제기술전망(GTO)
  • 전략개발이나 혁신과 같은 비일상적 영역은 it솔루션만으로는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불확실성을 관리하는 능력, 즉 예측능력과 반응능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능력을 가진 것이 미래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살아남을 가능성은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면에서 현재 IBM의 전략 그들이 앞으로도 세계 제일의 기업으로 남을 거라는 기대를 하게 합니다. 이상으로 11조 발표 마치겠습니다.*IntroductionGTOGIO질

  • [국제경영전략]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레포트를 하기 전에 인터넷 신문기사에서 헐리우드에 유명한 배우가 삼성 애니콜 마크가 있는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고 있는 사진이 캡쳐 되어 올라와 있는 신문기사를 보았다. 그때는 “우리나라 제품을 이제 헐리우드 연예인도 가지고 다니는구나. 많이 발전했네.” 이러한 생각만 잠깐 들고 말았는데, 레포트를 하게 되면서 삼성이란 기업이 해외에서 좋은 활동을 하고 좋은 성과가 있는 것은 해외시장에 대한 치밀한 전략에 의한 당연한 결과가 아닐

  • [경영전략] 애플 Apple -5 Force Model(Michael Everett Porter)
  • nokia-5800-is-better-than-apple-iphone/.4) 김진형. (2010). 인텔효과보다 애플효과가 더 좋아. 2010년 5월 20일 인용,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2315148192905&outlink=13. 공급자1) 누드 스킨. (2009). 티엘아이 타이밍컨트롤러 애플에 공급, 2010년 5월 20일 인용,http://beijingod.tistory.com/513.2) 개인블로그. (2007). LPL, 애플에 노트북용 LED LCD공급. 2010년 5월 20일 인용,http://blog.naver.com/ionjyk?Redirect=Log&logNo=10018725374.3) 배동진. (2010). 태블릿 PC업계 애플 아이패드 한판 붙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