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경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NOKIA
경영전략
목 차
경영 전략
미래 전략
비판적 분석
판매 전략
*
98년 모토로라를 제치고 휴대폰시장의 정상에 오른 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
기업 개요
이동통신 분야의 전세계 선두기업
02년 이후 매년 세계시장 점유율 30% 이상유지
12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112,262명 직원고용
9개국 16개 생산공장 가동
2007년 세계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5위를 차지
*
98년 모토로라를 제치고 휴대폰시장의 정상에 오른 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
사업부문별 현황
MOBILE PHONE
ENTERPRISE
MULTIMEDIA
NOKIA SIEMENS NETWORKS
경영전략
1. 그룹 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노키아 그룹 - 다각화를 통한 성장(1968 ~ 1991년)
→ 1차산업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을 위한 다각화를 통한 성장을 추구
모바일혁명기 - 선택과 집중(1992~1999년)
→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
경영전략
고성장기 - 세계 최고의 휴대폰 제조업체로 등장(2000년~현재)
→ 1999년에서 2007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2배 이상 증가
→ 사업부문을 Mobile Phone, Multimedia, Enterprise Solution & Network으로 재편
→ Nokia Siemens Networks 설립
→ 조직을 Devices, Service & Software, Markets의 3분야로 재정비
경영전략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신흥시장에서의 성공
노키아는 선진국의 대체수요와 신흥시장의 신규수요라는 양대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5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