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페루 핸드폰악세사리산업 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나라 선정 도출 과정 - ‘왜 페루인가’
Ⅱ. 페루에 대한 소개
1. 페루 개관
2. 페루의 사회, 문화
3. 페루와 주변국과의 관계
Ⅲ. 주얼리 산업 분석
1. 페루의 주얼리 산업 분석
2. 페루의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분석
① 한국산 핸드폰의 돌풍
② 핸드폰 판매량과 핸드폰 악세서리의 관계
③ 페루의 핸드폰 산업 현황
3. 페루의 유망 핸드폰 악세사리 분야
① 페루의 시장 현황
② 페루의 수요와 소비패턴의 변화
③ 페루에서 경쟁력 있는 핸드폰 악세사리
Ⅳ.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구조 분석
Ⅴ.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진출 경영 전략
1. 전반적 악세사리 산업 경영 전략
2.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핵심 경영 전략
Ⅵ. 조원들의 소감
- 본문내용
-
Ⅰ. 나라 선정 도출 과정 - ‘왜 페루인가’
무엇을 팔던 간에 해외 진출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든 요즘, 이미 많은 시장들에 각국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고 그 진입장벽 또한 갈수록 두터워지고 있다.
우리가 이제 전략적으로 진입 하려는 악세서리 시장 역시 기존의 초기 진입자들을 비롯하여 많은 경쟁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유럽시장이 그러하고 북미시장이 또한 그러하다.
그렇다면 남은 시장들은? 아시아 시장 역시 앞서의 시장들 못지않게 이미 진출한 기업들의 브랜드력이 강하기 때문에 아주 차별화된 제품이 아니고서는 소자본으로는 침투하기 어렵고 아프리카 쪽은 아직 시장 형성이 미비한편이다. 그래서 찾은 target이 중남미다. 중남미 국가들은 현재, 과거의 영광을 꿈꾸며 서서히 약진하고 있고 여러 면에서 개방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미 발 빠른 초국적 기업들이 선점에 나서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투자를 늘리고 있다.
그 예로 칠레와 자유무역협정을 맺었고 이를 시발점으로 하여 중남미의 시장의 진출은 앞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페루는 지정학적으로 볼 때 우리에게는 중남미로 통하는 관문과도 같다. 페루를 수출 전초기지로 하여 관세 등의 혜택이 있는 주변국가나 크게는 미국으로도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셈이다. 그리고 우리가 진출하려는 악세서리 분야 역시 대부분의 국가에서 산업이 성장하고 있고 수요도 안정적이어서 우리가 진출하기에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Ⅱ. 페루에 대한 소개
1. 페루 개관
□ 국 명 : 페루 공화국
(Republica del Peru)
□ 위 치 : 남아메리카 대륙
(북위 0° 01′ 48″ ~ 남위 18°21′27″,
동경 68°39′27″ ~ 서경 81′34.05″)
□ 수 도 : 리마 (Lima, 인구 약 8백만명)
□ 면 적 : 1,285,215 ㎢
(한반도의 약 6배)
* 해안지대 10%
* 안데스산맥지대 27%,
* 아마존 등 열대 우림지대 63% 정도
□ 수도 ‘리마’를 비롯하여 전국 25개 주
(1812개 Distrito, 194개 Provincia)
□ 인 구 : 약 2천 8백만명
* 산악지대 : 50 %
* 해안지대 : 44 %
* 정글지대 : 6 %
□ 기후 : 위도 상으로 열대와 아열대에 속하며, 지역별로 큰 차이가 있음.
자료평가
- 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a0r***
(2011.10.09 21:48: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