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페루 핸드폰악세사리산업 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나라 선정 도출 과정 - ‘왜 페루인가’


Ⅱ. 페루에 대한 소개
1. 페루 개관
2. 페루의 사회, 문화
3. 페루와 주변국과의 관계


Ⅲ. 주얼리 산업 분석
1. 페루의 주얼리 산업 분석
2. 페루의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분석
① 한국산 핸드폰의 돌풍
② 핸드폰 판매량과 핸드폰 악세서리의 관계
③ 페루의 핸드폰 산업 현황
3. 페루의 유망 핸드폰 악세사리 분야
① 페루의 시장 현황
② 페루의 수요와 소비패턴의 변화
③ 페루에서 경쟁력 있는 핸드폰 악세사리


Ⅳ.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구조 분석


Ⅴ.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진출 경영 전략
1. 전반적 악세사리 산업 경영 전략
2. 핸드폰 악세사리 산업 핵심 경영 전략


Ⅵ. 조원들의 소감
본문내용
Ⅰ. 나라 선정 도출 과정 - ‘왜 페루인가’

무엇을 팔던 간에 해외 진출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든 요즘, 이미 많은 시장들에 각국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고 그 진입장벽 또한 갈수록 두터워지고 있다.
우리가 이제 전략적으로 진입 하려는 악세서리 시장 역시 기존의 초기 진입자들을 비롯하여 많은 경쟁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유럽시장이 그러하고 북미시장이 또한 그러하다.
그렇다면 남은 시장들은? 아시아 시장 역시 앞서의 시장들 못지않게 이미 진출한 기업들의 브랜드력이 강하기 때문에 아주 차별화된 제품이 아니고서는 소자본으로는 침투하기 어렵고 아프리카 쪽은 아직 시장 형성이 미비한편이다. 그래서 찾은 target이 중남미다. 중남미 국가들은 현재, 과거의 영광을 꿈꾸며 서서히 약진하고 있고 여러 면에서 개방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미 발 빠른 초국적 기업들이 선점에 나서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투자를 늘리고 있다.
그 예로 칠레와 자유무역협정을 맺었고 이를 시발점으로 하여 중남미의 시장의 진출은 앞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페루는 지정학적으로 볼 때 우리에게는 중남미로 통하는 관문과도 같다. 페루를 수출 전초기지로 하여 관세 등의 혜택이 있는 주변국가나 크게는 미국으로도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셈이다. 그리고 우리가 진출하려는 악세서리 분야 역시 대부분의 국가에서 산업이 성장하고 있고 수요도 안정적이어서 우리가 진출하기에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Ⅱ. 페루에 대한 소개

1. 페루 개관
□ 국 명 : 페루 공화국
(Republica del Peru)
□ 위 치 : 남아메리카 대륙
(북위 0° 01′ 48″ ~ 남위 18°21′27″,
동경 68°39′27″ ~ 서경 81′34.05″)
□ 수 도 : 리마 (Lima, 인구 약 8백만명)
□ 면 적 : 1,285,215 ㎢
(한반도의 약 6배)
* 해안지대 10%
* 안데스산맥지대 27%,
* 아마존 등 열대 우림지대 63% 정도
□ 수도 ‘리마’를 비롯하여 전국 25개 주
(1812개 Distrito, 194개 Provincia)
□ 인 구 : 약 2천 8백만명
* 산악지대 : 50 %
* 해안지대 : 44 %
* 정글지대 : 6 %
□ 기후 : 위도 상으로 열대와 아열대에 속하며, 지역별로 큰 차이가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a0r***
    (2011.10.09 21:48:5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칠레 거점의 역 외국 진출 분석- 브라질을 중심으로
  • 산업기계, 기초산업기계의 두드러진 수입량 증가.브라질의 IT산업 현재 분석. 전망IT정책, IT인프라, IT활용,IT시장 등 4차원 분석① 정보화 정책브라질의 정보화 정책은 정보통신산업정책과 정보사회 프로그램(Programa da Sociedade da Informação)으로 구분된다. 정보통신 산업정책으로는 통신부 산하 통신감독기구인 국가통신위원회(Anatel)가 주관해 온 통신 민영화 정책과 과학기술부 산하 과학기술개발위원회(CNPq)의 ‘정보기술산업 발전전략 프로그램(Progr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산업용 로보트 생산 1천만대 돌파 1992.07 중국 천진 VTR 합작 생산법인 설립 1992.08 이동전화 시스템 개발 1992.09 세계 최초 64메가 D램 개발 1992.10 국제 신용 평가 A등급 획득, 양키본드 발행 1992.11 수출 40억불 탑수상 (제조업체 최초), 세계 최첨단 250메가 HDD 개발1992.12 단일사장제 도입, 통합 경영체제 가동 1993.02 일본 OKI사에 차세대 반도체 기술 제공 1993.06 16메가 D램 반도체 양산공장 준공 1993.07 중국 전전자 교환기 합작공장 설립 1993.09 세계최초 3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전략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은 외국제품이 선점한 시장에서 처음 2위 굳히기 전략으로 출발해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차별화 전략으로 1위에 부상한 다음에도 N세대와 폴더, 디지털익사이팅 접근 등 끊임없는 광고 전략으로 수위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광고공사는 “각 시기를 뜨겁게 장식한 이들 광고는 백인백색의 독특한전략과 표현을 담고 있지만, 소비자와의 공감을 위한 철저한 분석을 선행한 공통점이 있다”고 분석했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전략이다.캐릭터는 그동안 일반제품에 디자인을 좀더 가미해 아름다움을 창조해내는 정도로만 자리매김해왔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하나의 디자인으로 적용되면서 새로운 유망 산업으로 각광, 캐릭터의 쓰임새에 대한 영역도 확장되고 있다. 3. 캐릭터를 사용할 경우의 장점캐릭터는 고객들의 시선을 단순히 주목하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이해, 기억 등 인지적 효과와 친근감 등을 불러일으키는 정서적 효과, 캐릭터의 개성을 통한

  • [스포츠사회학, 정치, 경제] 스포츠와 정치,경제의 결합형태 사례조사
  • 국제종합경기장(닛산스타디움)을 경기 장소로 잡아놓고 마케팅 작업까지 일부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비차 오심 일본대표팀 감독은 이 경기에 나카무라 순스케(셀틱), 다카하라 나오히로(프랑크푸르트) 등 해외파를 처음 소집해 한국과 맞서겠다는 계획을 세웠었다.대한축구협회는 그러나 일본의 독주에 제동을 걸었다. 빅 카드를 국내에 먼저 유치하겠다는 마케팅 측면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축구협회는 협의 과정에서 봄, 가을에 한 번씩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