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교보문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보문고
목차
1.교보문고?
2.교보문고의 역사
3.교보문고의 VISION
4.교보문고의 성공요인
5.교보문고의 SWOT분석
1.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정치, 사회적으로 격동기였던 1981년 6월 1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정신문화 향상,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긴 창출을 창립이념으로 우리나라 정치, 문화의 중심지인 종로구 종로 1가 1번지 교보생명 빌딩 지하 1층에 문을 열었다.
교보문고의 설립은 침체에 빠져있던 당시 출판업계에 활력이 되었고, 이후 성장을 거듭하면서 양서 보급을 통한 출판, 도서문화 향상에 기여하는 도심 속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교보문고의 역사는 크게 네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광화문점 시대로 1990년대 후반까지 광화문점 단일 중심의 영업을 하던 시기이다. 중소형 서점들의 반발로 거의 20년 동안 광화문점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두 번째 시기는 다점포 시대이다. 2000년대 들어서 영업점을 본격적으로 개설하기 시작해 대구, 부산 등 전국적 네트워크와 강남, 잠실 등 수도권 거점을 확보해 나가면서 현재 전국 14개의 지점망을 갖추게 되었다. 다점포 시대와 함께 2000년 전후로 도서유통업계에 두 가지 혁명이 일어났는데, 하나는 채널혁명이고 다른 하나는 상품혁명이다.
2.교보문고의 역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