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교보문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보문고
목차
1.교보문고?
2.교보문고의 역사
3.교보문고의 VISION
4.교보문고의 성공요인
5.교보문고의 SWOT분석
1.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정치, 사회적으로 격동기였던 1981년 6월 1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정신문화 향상,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긴 창출을 창립이념으로 우리나라 정치, 문화의 중심지인 종로구 종로 1가 1번지 교보생명 빌딩 지하 1층에 문을 열었다.
교보문고의 설립은 침체에 빠져있던 당시 출판업계에 활력이 되었고, 이후 성장을 거듭하면서 양서 보급을 통한 출판, 도서문화 향상에 기여하는 도심 속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교보문고의 역사는 크게 네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광화문점 시대로 1990년대 후반까지 광화문점 단일 중심의 영업을 하던 시기이다. 중소형 서점들의 반발로 거의 20년 동안 광화문점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두 번째 시기는 다점포 시대이다. 2000년대 들어서 영업점을 본격적으로 개설하기 시작해 대구, 부산 등 전국적 네트워크와 강남, 잠실 등 수도권 거점을 확보해 나가면서 현재 전국 14개의 지점망을 갖추게 되었다. 다점포 시대와 함께 2000년 전후로 도서유통업계에 두 가지 혁명이 일어났는데, 하나는 채널혁명이고 다른 하나는 상품혁명이다.
2.교보문고의 역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경영정보시스템 적용
  • 기업 내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례KYOBO 교보문고 2조: 권기인 김영애 박태진 이보경 이영준 Copyright © by SKYBEER All rights reserved.교보문고I. 교보문고 소개II. 선정이유III. 교보문고의 MISIV. 성공요인 Contents Copyright © by SKYBEER All rights reserved.1981. 6. 1대한교육보험주식회사의 자회사로 설립2004년 50만여 종에 이르는 도서와 315만여 종에 이르는 국내외 도서 DB(국내도서 65만 종, 해외도서 250만 종)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서점일일 방문 고객 수는

  • [경영학] 교보문고와 YES24(예스24) 경영비교분석
  • 교보문고와 YES24*교보문고 소개Yes24 소개교보문고와 Yes24의 비교 /분석ㅡ ㄱ. 발전과정ㄴ. 성공요인도서정가제 ㅡ ㄱ. 도서정가제란?ㄴ. 찬성론 / 반대론ㄷ. 이후 On/Off line 시장의 변화Amazon / Yes24 의 비교결론 ㅡ ㄱ. 이후 On/Off line의 나아가야 할 방향ㄴ. 교보문고와 Yes24의 전망목 차교보문고교보문고개요 | 회사소개 | 연혁 | CEO | 생산활동• 설립일 : 1981.6.1•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종로 1가 1번지• 자본금 : 10억원• 총자산 : 992억원(2003)•

  • 교보문고 & YES24
  • 교보문고 & YES24목차교보문고1) 회사 소개 및 연혁2) 생산활동3) 성공요인YES241) 회사 소개 및 연혁2) 생산활동3) 성공요인외국기업과 비교도서정가제1) 도서정가제란2) 도서정가제의 배경3) 도서정가제의 영향4) YES24의 대응전략분석 및 향후 전망1) SWOT분석2) 전망생산활동서비스업의 생산활동 과정1.고객욕구파악2.상품개발3.입지선정4.시설배치5.운영6.품질검사교보문고회사소개 및 연혁생산활동성공요인회사 소개 및 연혁교보문고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국내의 성공사례1> 골드뱅크(www.goldbank.com)2> 코스메틱 랜드(www.cosmetic.co.kr)3> 교보문고(www.kyobobook.co.kr)4> 인터파크(www.interpark.com)5. 인터넷 쇼핑몰의 실패 사례와 실패 요인1)실패사례들2)기업들의 운영방식의 문제점3)기업들의 사고방식의 문제점4)실패사례를 통해 배울 점5)인터넷 쇼핑몰의 실패요인6)구조적인 개선사항1.전자

  • [이비지니스] 알라딘 vs 반디앤루니스 온,오프라인 서점 비교
  • 교보, 영풍문고 사이에서 반디앤루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사용, 고객에게 신선함을 불러일으킴으로서 고객에 니즈에 충실하였기 때문이다. 2-3 반디앤루니스 성공요인과 향후전망반디 앤 루니스가 서점가에 진출할 때는 서점의 대형화 추세가 일반적으로 수용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의 벽이 더 없이 높아만 보였고 영풍문고 등의 2인자가 굳건히 위치를 점하고 있어 나름대로 완전한 시장의 분할이 이루어진 듯 보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