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과 성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현재상황과 성장요인
Chapter 1. 현대자동차가 현재 상황
Chapter 2. 현대자동차의 성장 요인
Chapter 3. 결론
Chap 2. 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
주당 20만원대 돌파, 2012년 목표주가 29만원.
자동차 시장 판매량 세계 5위의 자동차회사로 거듭남
세계 100대 브랜드중 60위권 ( 09’ 72위에 선정 )
한해 31조원의 매출액 국내 자동차시장 점유율 85% 이상
미국 시장에서 최소가치의 인프라로 최고의 성장속도를 보임
2009년 美시장에서 전년대비 성장률 43% 달성
세계 최초로 친환경적인 생산라인으로 자동차 생산 공언
2015년까지 세계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시장점유율 10% 예측
공기업 제외 현재 국내기업 자산규모 삼성 다음으로 2위에 속함
Chap 1.5. 현대자동차가 걸어온 길
1974 최초 국내 고유모델 ‘포니’ 생산
1990 미국 현지 100만대 판매 돌파
단일규모 세계 최대의 자동차공장
1998 기아자동차 합병
2001 기아합병 이후 , 연간 약 270만대 생산
세계 9,10위 권을 기록 , 미 시장 내 성장률 최고치 달성
2003 연간 수출 100만대 달성
2004 총 누적 1000만대 수출 ,한국수출 역사 신기록
2007 창립초기의 100배 성장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의 최종적인 목표인 세계 5大메이커로의 진입은 현실화되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세계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힘찬 도전은 불가능하지 않다고 본다. 현재 국내자동차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경기침체로와 수입차 시장의 개방으로 인해 자동차 수요의 감소로 열악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지만, 지속적인 R&D 투자의 확대와 독자적인 기술개발 등의 노력에 의하여 소비자의 인기도는 유지되고 있다. 현대 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
  • 성장률○제품라인의 다양성○판매 유통의 효율성○보유자산가치○가격경쟁력○광고․홍보의 효과성○산업설비의 위치성과 신규설비 장착률○경험곡선 효과○부가가치 창출○상대적 제품 품질○R&D 우위/위치○현금 확보 및 흐름○고용인원의 우수성○기업 이미지○3. 현대자동차의 핵심성공요소4. 현대자동차 해외진출의 성공요인■ 독자적인 제품기술 확보를 통한 압축 성장■ 정몽구 회장의 리더십■ 시장 기회 요인■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사례연구
  •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이 또한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3. 중국자동차 시장현황분석6년전 2013년에 중국의 자동차 판매대수는 단일 국가 최초로 2000만대를 돌파하였다. 중국은 2009년 이후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 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판매량의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 시장은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어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중국시장은 해외 자동차업체들

  • 현대 중국의 시장과 통상
  • 현재에 이르기까지 위기의 순간에 한국의 경제를 이끄는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였음은 자명하다. 과거 노동집약적 경공업과 중화학공업에서 집약적 고부가가치의 전자, IT산업과 지식산업으로의 산업의 전환가운데 한국인의 높은 교육열이 국가의 부를 이루는데 큰 역할을 했음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또한 한국인의 근면성은 세계인이 인정하는 한국인의 최대 강점임에 틀림없다. 3. 결론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20C 한국 경제 성장은 결국 경제 성장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드가 26개의 새로운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서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대카드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대카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2.카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