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성과보상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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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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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 성과보상
목 차
1. CJ Corp. Introduction
(3) 성과 관리 시스템
3. 성과주의 인사 혁신의 제반 내용
4. 직무 등급 체계
5. 보상 체계- (1) 기본 연봉 체계, 인센티브제도
(2) 복리 후생
6. 보상 체계 이슈들
7. CJ 보상 체계에 대한 비판과 대안 제시
2. `Change to Win`- 새로운 성과주의 문화의 형성
*
CJ 소개
CJ그룹의 연표(Chronology)
-1953년 제당사업 시작
-1993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독립
-21세기 핵심사업군 정립 및 재편
CJ그룹 21세기 핵심사업군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시너지 사업군
CJ그룹의 비젼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종합생활문화기업
CJ그룹의 미션
-제일 좋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 창출
CJ그룹의 2003년 경영방침
-1위 전략 실천과 강화, 고객 경영의 실천, 4대 혁신 과제의 적극 추진, 기업 문화 경쟁력 강화
성과주의 문화 형성
글로벌 경쟁
소비자의 파워 증대
양적성장에서 질적성장으로의
경영 패러다임 변화
기존 연공서열 중심의 인사제도는
새로운 기업환경에 부적절
경영환경의 변화
성과주의 문화로의 전환
CJ의 대응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
새로운 그룹의 비전/미션 선포
성과보상의 목적 :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해 개인을
동기부여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성과를 향상
성과주의 인사혁신의 제반내용
직무등급체계
인센티브 제도
성과관리시스템
기본연봉체계
조직 내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고 내부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직무등급체계
직무가치 및 성과에 따라 전 직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본 연봉체계
회사의 성과 및 개인의 성과에 따라
전 직원에게 적용되는 보상제도
회사의 비전 달성 및 전략실행을 위해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사업목표와의 연계를
정립시키는 경영 프로세스
자료평가
- 자료 활용 잘했습니다.
- 12106***
(2021.10.02 15: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