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론 교육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학론
목 차
제 1절 장학의 개념
제 2절 장학의 기능
제 3절 장학 담당자의 자질과 자격
제 4절 장학의 유형
제 5절 장학행정의 문제 및 개선방향
제 1절 장학의 개념
=Supervisoin
Superior(높은곳, 우수한)
+ vision(본다, 감시한다)
제 1절 장학의 개념
오늘날의 장학의 개념
-> 교육의 효율성 및 교육의 질적 향상추구
단위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계획한
장학 프로그램을
이용한 요청장학의 활성화
제 1절 장학의 개념
LOGO
김종철(1994)
법규
기능
이념
장학 이란?
제 1절 장학의 개념
김종철(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경영] 장학론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목 차Ⅰ. 서론 2Ⅱ. 본론. 21. 개념 2가. 어원적 의미. 2 나. 법규적 의미.

  • [유아교육] 유치원 장학의 문제점 및 개선안
  • 경영 활동을 관찰하고 이에 대하여 교사들에게 지도조언을 제공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약식장학은 원장원감의 계획과 주도하에 전개되는 비공식적인 성격이 강한 활동으로서 다른 형태의 장학에 대하여 보안적이고 대안적인 성격을 갖는다.약식장학의 모형을 ① 약식장학의 계획 수립, ② 약식장학의 실행, ③ 약식장학의 결과 활용 등 3단계로 구성한다.5. 자체연수자체연수는 교육활동의 개선을 위하여 교직원들의 필요와 요구에 의거 원

  • [유아교육기관운영] 영유아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
  • 경영에 보다 큰 관심을 갖고 이루어졌다. 또한 인본주의적 관리론에 바탕을 둔 인간자원장학이 등장하여 교사들이 참여를 통해 학교효과성을 증대시키고 그 결과로서 교사들의 직무만족을 목표로 하는 장학이 이루어진다. 기본적으로 인간의 가능성을 신봉하며, 일을 통한 자아실현을 추구한다는 학교과업의 성취를 통한 직무만족에 초점을 두는 인본주의적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4. 장학의 방법장학의 방법은 법규 면에서는 교육활동 운영지침으로

  • 장학론 레포트
  • 장학론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목차장학의 개념1장학의 기능2장학담장자의 자질과 자격3장학의 유형45장학행정의 문제 및 개선방향제1절 장학의 개념1. 어원장학supervisionVision본다Superior높은 곳,우수한Oversight감독, 지시‘우수한 사람이 높은 곳에서 본다. 훌륭한 눈으로 감시한다’오늘날에는 민주적인 장학 또는 지도 ‧ 조언으로 사용교사와 학생의 성장 ‧ 발달에 관한 모든 조건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경영자의 역할」조직의 목표 달성도인 효과의 중요성을 강조개인의 동기 충족인 능률을 인식Simon - 「행정행위론:행정조직에 있어서의 의사결정 과정의 연구」논리적 실증주의에 입각(3) 교육행정의 새로운 운동새로운 운동의 가정 - Owens① 교육행정은 기업행정, 공공행정, 병원행정 등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② 새로운 의미의 행정은 조직을 있는 그대로 보는 현실적 견해에 기초를 둔다.③ 새로운 행정의 학문적 기반은 행동과학에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