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FedEX 페덱스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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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FedEX 소개

2. 문제상황/기회(The problem/ opportunity)

3. 해결방안(The it solution/ project)

4. 결과(The results)
5. 사례의 교훈(Lessons learned from this case)

본문내용
 【일반현황】

  ○ 1973년,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ral Express,www.fedex.com)가
    소형트럭과 화물차량을 가지고 시작(창업주 Fred smith)       
 ○ 지난 50년간 가장 성공한 기업 중의 하나 ○ Door-to_Door서비스(24시간에서 48시간 이내에 전 세계 배달보장)
○ one of the world’s largest real time, online client/server
 ○ one of the world’s busiest data-processing centers
 ○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2,969지역의 사무소, 671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1,000여대의 차량으로 이루어진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자랑
 ○ 하루 320만개의 화물을 220개국에 신속하게 전달
 ○ 주력사업 : express transporation, e-solution

 【문제상황/기회】

 ○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
    - 물가폭등, 레드오션 시장에서의 기업간의 경쟁 - 당일배송(overnight delivery)이란 단어는 “귀중품”, “긴급함” 이미지 연상
 ○ Business demand
    - 더 낮은 가격, 개선된 고객 서비스
 ○ FedEX는 본질적으로 어려움이 없었지만, 고객에게 빠르고, 신뢰할
    수 있고, 특히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 major goals : 100percent customer service and
                     0 percent down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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