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DESIGN MARKETING장미래 기업의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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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Marketing
DESIGN + MARKETING
01장 미래기업의 조건
목차
1_1 창조,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아라
- 세스코
1_2 조화, 균형 감각을 유지하라
- 스마트폰
- 아디다스와 제레미 스캇의 콜라보레이션
1_3 도전, 미래코드를 읽어라
- 나이키 퓨얼밴드
- 아디다스 네온 라벨
1_4 상상, 판타지를 꿈꾸다
루이비통 회장의 경영철학
1_5 감성, 감성쇼크를 잠재워라
- 스타벅스
- 오리온, 박카스, 초코파이
-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1_6 열정, 아름다운 실패를 장려하라
- 비아그라
-포스트잇
1 창조
“창조력”이 중요한 시대
고도의
기술 발전
기업 간
경쟁 심화
기업의 창조적 성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짧아짐
따라서 지속적인 창조성 관리가 필요함
창조경영의 배경
현대 사회
1 창조
단기적인 성과보다 장기적인 전망을 가지고 접근해야!
Q. 창조적인 경영활동이란?
A.
창조성을 기반으로 기업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실행하고 관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1 창조
사례 1 - LG화학
재충전이 가능한 2차 전지
모바일 기기의 심장으로 불리는
리튬 이온 2차 전지의 시장을 개척하고자 했던 LG화학
그러나
수십년 간 일본이 사실상 전세계 2차 전지 시장을 독점
1 창조
사례 1 - LG화학
<LG화학 2차 전지 1위 도약에 관한 신문기사>
전지투쟁 10년
LG화학 1위를
이루다
1 창조
최근 기업에서 나타나는 창조성의 특징 및 사례
새로운
가치창조
아무도 개척하지 않았던 시장에서 가치를 만들다
사례 2 - 세스코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해충방제 서비스를 창조
개척되지 않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
세스코 맨 을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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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마케팅] 보잉사 마케팅전략
  • 상용기 분야에 대한 대비차원에서 방위 산업 부분을 강화★ 참고 문헌 1.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로버트 F 하틀리 지음, EIN COMPANY, 20042. INTERNATIONAL MARKETING, Mcgraw-Hill 12th.3. 최신 마케팅 원론,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석정, 20034. 마케팅 조사 원론, 안광호 외, 학현사, 2★ 참고 웹사이트1, www.kosis.nso.go.kr 2. www.boeing.com3. www.boeing.co.kr/4. www.kinds.or.kr5. www.naver.com6. www.empas.com7. www.newairplane.com8. http://bok.or.kr/index.jsp9 .http://www.cia.gov 기타 등등

  •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과 건물 사례
  • 할 수 있다.조화,공감 표현Mothers Space-수유공간의 디자인 일부로서 엄마와 아기들과 회사와의 공감의 장소이다.놀이 표현구글 평면에서 보여주듯이 구글은 업무 행태 자체를 다양하고 유니크하게 기획하여, 스텝들에게 보다 자율적이고, 변화적, 독창적 아이디어 시너지를 주고받는다. 곧, 일과 놀이를 통한 관계성의 가치와 시너지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의미 표현사인 그 자체로 기업과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설명할 수 있는 대표적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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