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디자인][일본디자인 인재육성][일본디자인 성장률][일본디자인 변화][일본디자인 정책]일본디자인의 인재육성, 일본디자인의 성장률, 일본디자인의 변화, 일본디자인의 정책 분석(일본디자인, 인재육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일본디자인의 인재육성
1. 디자인 인재개발센터
1) 디자인 기능의 고도화, 디자인 매니지먼트 능력 개발
2) 중소기업의 디자인 도입
3) 디자인 인재교류
4) 디자인 인재개발 장기 비전 작성
2. 디자인 인재개발 센터의 구체적 사업내용
1) 차세대 디자인 연구
2) 지역에서의 디자인 인재육성에 관한 조사연구

Ⅲ. 일본디자인의 성장률

Ⅳ. 일본디자인의 변화
1. 시대의 조류와 Market
2. 환경문제
3. 소비자의 변화
4. 기술문제
5. Design계

Ⅴ. 일본디자인의 정책
1. 디자인 사회 참여
1) 〔디자인의 날〕추진
2) 굿 디자인 표창 사업
3) 디자인 공로자 표창
4) 디자인의 보전
5) 디자인 정책 연수
6) 홍보사업․정보사업 및 조사연구사업
2. 지역디자인 진흥
1) 디자인 창조 지원시설
2) 전국 디자인센터 회의
3) 디자인 개발지도 연락협의회
3. 중소기업 디자인 진흥
1) 예산
2) 세제
3) 융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디자인학에서 논의되는 디자인의 분류는 논외로 하고, 本稿에서는 디자인보호법제를 연구한 영국 보고서에서의 분류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영국의 위포드보고서(Whitford Report)는 구매시 구매자에게 주는 영향에 따라 디자인을 둘로 분류한다.
하나(카테고리 A)는 표면의 모양이나 3차원적 물품의 형태로서 그 미적측면이 구매시 구매자에게 영향을 주는 디자인이며, 유럽대륙 여러 나라에서 應用美術로서 설명하는 분야, 혹은 그 이상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이에는 벽지나 카페트의 모양( 및 기타의 물품에 이용된 장식적 모양), 장난감, 도자기, 칼붙이, 기타 이와 유사한 물건을 포함한다. 또 하나(카테고리 B)는 물건의 외관이 구매시 구매자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3차원적 물건의 외부형태로서, 구매자는 그 물건의 사용목적에 적합한 물건이기만 하면 외부형태에 구애됨이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이다.




≪ … 중 략 … ≫




Ⅱ. 일본디자인의 인재육성

1. 디자인 인재개발센터

JIDPO내 [디자인 인재 개발센터]를 설치하고 각종 인재육성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1) 디자인 기능의 고도화, 디자인 매니지먼트 능력 개발

컴퓨터 등을 활용한 우수한 디자인 개발능력 육성 및 중소기업의 디자인 매니지먼트 능력향상을 위한 연수사업이다.

2) 중소기업의 디자인 도입

중소기업의 경영개선, 기업체질 개선 등을 촉진하기 위한 인재육성방법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3) 디자인 인재교류

기업내 디자이너와 중소기업의 교류 등 디자인 개발력의 이전 시스템 개발하고 있다.
참고문헌
○ 미등성 외 1명(2001), 신세기 일본디자인의 역사적 전망, 서울대학교 조형연구소
○ 박승호(1999), 현대 일본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 심사기준과(2004), 일본 디자인출원의 길잡이, 특허청
○ 조연주(2011), 문화기반의 일본 디자인 정책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정원준(2006), 일본 디자인 교육의 현황,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 Kawamoto Oumi(1996), 일본디자인의 현재와 미래, 용인대학교 문화콘텐츠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 2006,「소비자 기호공략을 최우선으로 하는 풀무원」, 삼성경제연구소.풀무원 기업지배구조헌장.(Pulmuone Corporate Governance Charter)풀무원 기업설명회 07년 3분기 보고서.식품저널 www.foodnews.co.kr풀무원 www.pulmuone.co.kr웰빙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웰빙(Well-being)소비자와 로하스(LOHAS)소비자 중심으로/ 이화선. 국회도서관KOTRA인터넷 뉴스: 조선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신문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정책에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한다.현대자동차는 녹색성장의 이미지를 국제시장에서 위의 예와 같은 친환경이미지 광고를 통해 강조할 필요가 있다. 현대자동차의 ‘그린이미지’ 강화를 위해 “국제친환경개발팀”을 구성하여 ‘스마트 그린카’와 ‘친환경이미지 광고’를 포함하여 세계 유수의 친환경 디자인, 엔지니어링, 기획, 기술 투자 및 매니지먼트 업체들과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자동차를 통해 삶의 질을 높임과 동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변화를 통한 신선함과 새로움의 이미지를 제공하여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유기관계를 유지..1.인적 구성1.1. 100%신진디자이너의 옷으로 구성하되 30% Doota 한국 점의, 70%는 뉴욕 현지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상품(액세서리, 가방 신발 등 패션잡화 포함)으로 구성.1.2. Multi shop의 상품 디자인을 select할 MD의 역할 중요.1.2.1. 생산 MD1.2.2. Buying MD1.2.3. V-MD(visual merchandiser) 두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주는 공간을 꾸민다. V-MD가 두타의 이미지와 부합하

  • [노동경제학] 취업구조의 변화와 일자리 창출
  • 정책 4) 서비스 산업 지원 정책Ⅳ. 연구평가의견 ; 토론의 결과1. 경제위기와 취업구조 변화에 대한 토론1) 1997년 IMF시기의 한국경제 상황2) 그리스의 재정위기 분석3) 일본의 잠재적 경제위기4) 비교를 통한 대응방안 모색2. 비정규직 일자리 창출에 대한 토론1) 비정규직에 대한 선호조사2) 정착화를 위한 개선방안 모색3. 사회서비스의 이해와 창의적 일자리 창출 조사1) 사회서비스의 종류와 육성의 필요성2) 창의적 일자리 창출의 사례Ⅴ. 결론

  • [중소기업평가][중소기업][기업][기술평가][정보시스템평가][컨소시엄시범사업평가]중소기업의 기술평가,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평가, 중소기업의 컨소시엄시범사업평가, 중소기업의 공동브랜드사업평가 분석
  •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2009- 김수원, 중소기업훈련컨소시엄 사업의 평가 및 분석, 직업과고용서비스연구학회, 2008- 김태호 외 1명, 중소기업의 기술평가등급과 재무성과 간의 연관성, 대한경영학회, 2009- 김태호,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평가등급의 타당성 분석, 아주대학교, 2009- 이환우,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지원사업의 활성화 방안, 한양대학교, 2008- 허진하, 지역브랜드 구축을 위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에 관한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