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체의 중국시장 진출방향_93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유통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방향
목 차
1. 중국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 중국 유통시스템의 구조변화
3) 중국 유통업의 발전방향
2. 이마트의 중국 진출
- E-Mart 의 중국진출연혁
- E-Mart 의 중국진출배경
- E-Mart 의 상해진출
-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노하우
- 이마트의 향후계획
3. 한국 기업의 진출 방안 모색
중국의 유통산업 개방동향
중국 유통시장에의 진출 전략
1. 중국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상품의 질을 중시, BRAND이미지를 선호, 소비의 양극화 및 고급화 추세가 나타나고 있어 다국적 기업은 중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좋은 품질을 싸게 공급하는 전략
소매 유통업의 급부상
유통시장의 대외개방으로 세계적인 소매 유통기업들이 대거 진출함에 따라 수퍼마켓, 할인매장 등 대형 연쇄점이 급부상하면서 백화점 위주에서 점차 체인점, 창고식 할인점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음.
하이퍼마켓의 성장
1990년대 중반중국에 진출한 이후최근 급속도로 성장 , 중국 도시민의 일상적인 소비형태
하이퍼마켓이 성공하고 있는 이유
- 저가정책
- 인구가 밀집된 도심지에 매장을 개설하여 고객의 이용도를 높임.
세계적인 업체들의 진출
유통시장을 개방한 2005년 이후 1000개가 넘는 해외 유통회사들이 진출
월마트, 까르푸, 페라가모, 조르지오아르마니, 베스트바이, 토이저러스 등
M&A 열풍
무리한 출점으로 인한
경영 악화 !!!
중국 톈진 1위 할인점인
지아쓰지에(家世界)는
경영 악화로 점포 부지를
매물로 내놓았음.
로터스(Lotus)는 상품 대금을
지급하지 못하고 신규점
오픈을 중단한 상황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중국 유통시장 개방과 우리기업의 진출전략’ 보고서
이근,한동훈, 「중국의 기업과 경제 」,박영사, 2005
정구현, 엄구호,「중국의 시장과 기업」, 나남출판, 2004
네이버 검색 및 매체
경향신문, 디지털 타임즈, 프레시안, 이데일리, 매일경제, 파이낸셜 뉴스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네이버컴의 전략적 M&A에 관한 연구
  • 국내고객의 욕구에 맞춘 발빠른 서비스확장과 국내기업이라는 친밀감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던 외국검색엔진과의 경쟁에서 네이버컴의 핵심 경쟁 요소로서 작용하였다. 인터넷환경의 발전과 사용자의 급증으로 신규 검색엔진의 서비스진출이 확대 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네이버컴은 기술력과 국내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개설 1년 7개월 만에 하루 25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였으며, 1999년 6월, 삼성SDS 시절에 목표했던 3년보다

  • [유통] gs홈쇼핑 유통시스템 분석
  • 유통산업 거시경제지표분석① 유통환경의 변화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치열한 경쟁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 쇼핑 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 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그 외의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도 잠재적인 경쟁자이다.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C페니, GMBE 등이 온라인 직접 판매를 하고 있다.

  • [학사][경영학]신세계이마트분석연구
  • 진출 임에도,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하는 선진 유통업계를 누르고 당당히 업계 1위라는 영예를 차지하였다.이마트는 현재의 경제상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우리나라 소비성향과 행태를 분석, 전략적 경쟁우위를 확보함은 물론 유통업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비용우위를 기존의 백화점 및 다양한 유통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수익률을 자랑하는 업체로써 본연구의 중요한 분석 자료가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마트와 같은 대형할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
  • 진출3-1)세계시장 진출현황유럽북미중국3-2)중국타이어 시장현황3-3)중국에서의 경영전략4.금호타이어 향후 발전방향4-1)중국내 발전방향4-2)전사적 발전방향선정이유1960년 타이어사업에 뛰어든 금호타이어는 2003년 금호타이어 주식회사로 새롭게 출범하여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타이어 기업으로 2004년 국내 타이어업계 처음으로 수출 8억불 탑을 수상하였으며, 또한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대회 중 하나인 말보로 마스터즈 F3공식타이어 업체로 지

  • 쿠쿠 홈시스 경영분석
  • 유통망 구축 어려움ㆍ현금 거래 원칙으로 인한 유통대리점장들과의 마찰ㆍLG압력밥솥 폭발사고의 언론의 대대적인 기사 게재ㆍ자체 브랜드 “CUCKOO 개발 프로젝트 실시 ㆍ98년 5월 제품 출시ㆍ20년간의 노하우ㆍ200건 가까운 특허 및 실용시간 보유ㆍ대기업보다 높은 마진률(타사보다 20~30% 높은 가격책정)ㆍ광고비 50억 투자ㆍ품질과 고객중심ㆍ대기업 사업 철수결 과매출액 비교ㆍ1년뒤 99년 7월 시장점유율 1위ㆍOEM 업체였던 96~97년(매출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