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개발론 학습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2장 학습전이
목차
1. 학습전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2. 학습전이 과정
① 현재의 수행 기준선 규명
② 개선 영역 규명
③ 수행개선 계획 개발
④ 학습전이의 장애요인 규명
⑤ 학습을 보장하는 수행개선 계획의 실행
⑥ 수행 적용
⑦ 수행 피드백과 강화 제공
⑧ 수행 측정 실시
⑨ 수행평가 시행
⑩ 보상과 인정의 수행개선 및 학습과의 연계
Baldwin과 Ford(1988)
학습전이가 실패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조직이 학습전이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
<극복방안>
조직은 학습전이가 어려운 이유를 이해해야 하고, 학습을 증진 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
- 이러한 전략을 통해서 관리자와 직원은 학습의 전이를 위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 → 조직의 성과 향상
Broad 와 Newstrom(1992)
학습전이 전략을 잘 실행하면 직원들은 훈련을 통해
학습한 모든 것을 업무에 적용 할 수 있게 된다고 주장
아무도 학습의 전이를 자신의 책무라고 여기지 않기
때문에 학습전이가 실패하게 됨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학습전이 촉진.)
학습전이
학습은 업무에 전이되어 직원들의 수행을 개선.
향후 수행할 업무와 미래의 기회에 필요한 기술가 지식을 개발하는 데 기여.
목적 : 조직이 전략적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성과 창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