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개발론 학습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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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2장 학습전이
목차
1. 학습전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2. 학습전이 과정
① 현재의 수행 기준선 규명
② 개선 영역 규명
③ 수행개선 계획 개발
④ 학습전이의 장애요인 규명
⑤ 학습을 보장하는 수행개선 계획의 실행
⑥ 수행 적용
⑦ 수행 피드백과 강화 제공
⑧ 수행 측정 실시
⑨ 수행평가 시행
⑩ 보상과 인정의 수행개선 및 학습과의 연계
Baldwin과 Ford(1988)
학습전이가 실패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조직이 학습전이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
<극복방안>
조직은 학습전이가 어려운 이유를 이해해야 하고, 학습을 증진 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
- 이러한 전략을 통해서 관리자와 직원은 학습의 전이를 위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 → 조직의 성과 향상
Broad 와 Newstrom(1992)
학습전이 전략을 잘 실행하면 직원들은 훈련을 통해
학습한 모든 것을 업무에 적용 할 수 있게 된다고 주장
아무도 학습의 전이를 자신의 책무라고 여기지 않기
때문에 학습전이가 실패하게 됨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학습전이 촉진.)
학습전이
학습은 업무에 전이되어 직원들의 수행을 개선.
향후 수행할 업무와 미래의 기회에 필요한 기술가 지식을 개발하는 데 기여.
목적 : 조직이 전략적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성과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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