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론] 온라인교육사이트 `㈜ 메가스터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logue
2. 손주은 그리고 메가스터디
-손주은과 메가스터디의 배경과 전략
◈ E-Learning(참고자료)
3. 다가온 위기
-교육부의 “2.17 사교육비 경감대책”
4. 위기는 기회로 통한다
5. 이제 시작이다
본문내용
메가스터디 의 탄생

학원강사로 전환한 손주은은 이미 3개의 학원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학원 강사만을 하기에는 너무도 많은 사회적 비용을 지불해야 함을 느꼈다. 명예도 없고, 그렇다고 사회에 봉사하는 성격의 사업도 아닌데다가, 가정도 완전히 희생 해야하는 것이다. 이렇게 단순한 학원강사 직에 회의를 느낀 손주은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로 작정했다. 1997년 9월 15일 , 직원 다섯에 30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메가스터디는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첫 서비스부터 메가스터디는 결코 단순히, 우연히 창업된 회사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었다. 실제로 메가스터디의 사장 손주은 씨는 교육 시장의 특수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사업을 시작하였다. 예를 들어, 온라인 수강상에게 오프라인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고, 오프라인 강의의 처음이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기본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동, 수익을 내는 구조를 창출하였다. 그리고 강사들이 강의의 사후 관리에 소홀한데 대한 대책으로 주요강사를 주식회사 메가스터디의 주주로 끌어들였다. 또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방적이고 공급자 중심이었던 ‘백화점식’ 강의전달방식을 학습자 중심의 홈쇼핑식 강의전달 방식으로 전환하였다.

메가스터디 의 전략

교육시장의 특수성을 정확하게 파악
오프라인 수업은 온라인 컨텐츠의 생산공장이자 보조수단.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수익을 내는 구조 창출.
-온라인 수강생에게 오프라인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부여, 오프라인강의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

주요강사를 주주로 끌어들임.
 -온라인 강의에 소홀하는 등 사후 관리가 좋지 않은데 대한 대책.

강의전달방식의 전환 (‘E-Learning 의 세계 표준을 만든다.’)
 -백화점식 전달(일방적-공급자중심) ->홈쇼핑식 전달(학습자 중심)
참고문헌
기업사례연구 (이야기 전개 방법)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아이뉴스24  http://www.inews24.com/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한국i닷컴  http://www.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직론] 이투스`ETOOS` 기업의 성장과정과 조직론적 특징
  • 사이트 V 3.0 오픈3월 온라인 수능 학원 현장강의서비스 시작4월 이투스 오프라인 첫개최(분당)8월 온라인상반기 30억 원 매출 기록11월 송파이투스학원, 분당이투스학원 개원12월 이투스 사이트 V 4.0 오픈2004년(고속성장)4월 이투스 부산 입시설명회 개최6월 완간8월한국고속성장기업 8위 선정(4) ETOOS 조직도 CEO 신송철, 대표이사 한석현본 부 팀경영 컨텐츠 동영상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
  • 기업연혁3. 기업구조4. 사업분야Ⅱ. 시 장 분 석1. 교육시장2. E-Learning시장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Ⅲ. 기 업 분 석1. 제품의 구성 및 시장지위2. 경영전략3. 경영자원Ⅳ. 재 무 분 석1. 현금흐름표 분석2. 레버리지 분석3. 비율분석Ⅴ. STP 분 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Ⅵ. 마 케 팅 믹 스(4P)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Ⅶ. SWOT 분 석Ⅷ. 레버리지 분석Ⅸ. 결 론Ⅹ. 참 고 문 헌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개요(주)메가스터디는 입

  • [전략경영]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
  • 론실패요인 제거변화대응력손주은 사장의 신념Ⅰ. 메가스터디 소개 e-shop⇒정보 중개형⇒가치 사슬 통합교육분야도 E-BUISINESS 사업으로 이행 e-Learning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 지는 교육 서비스 대입 고사 위한 고등 교육과정사이버 대학 강좌, 각종 고시, 자격증 외국어 학습대기업 자체 e-Learning 국내 e-Learning 시장규모 전망전략분석성공요인환경분석Ⅱ. 메가스터디 분석인터넷의 보급 및 통신 인프라의 정비

  • 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5조 ‘성공창업을 위한 4가지 전략’ 사례조사▶ 목차1장. 서론2장. 빈집 찾기 전략 성공사례1. 롯데칠성음료(주) 『2% 부족할 때』2. 세탁 전문업체 『크린토피아』3.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MEGA STUDY』4.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 『한솥도시락』 3장. 새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1. 죽 전문점 『본죽』4장. 한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1. 김이 빠지지 않는 냉각호프 『가르텐비어』2.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5장. 큰 집짓기 전략 성공사

  •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온라인 엠베스트 2007.12월기 업 현 황한양대 MBA 벤처창업론-*-Ⅱ. 메가스터디 소개 연 혁2000. 07. 메가스터디㈜ 법인 설립 2001. 12. KTIC 및 우리기술 투자로부터 총 15억원 투자 유치 2001. 06.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2002. 10. 중등부 자회사 메가주니어㈜ 설립 2002. 05. 고화질 동영상 쌩쌩 서비스 업계 최초 도입 2002. 01. 벤처기업 인증 획득 2003. 07. 강남 메가스터디학원(본사 직영) 개원 2003. 04. 중등부 자회사, 메가주니어㈜에서 엠베스트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