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론] 온라인교육사이트 `㈜ 메가스터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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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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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logue
2. 손주은 그리고 메가스터디
-손주은과 메가스터디의 배경과 전략
◈ E-Learning(참고자료)
3. 다가온 위기
-교육부의 “2.17 사교육비 경감대책”
4. 위기는 기회로 통한다
5. 이제 시작이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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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 의 탄생
학원강사로 전환한 손주은은 이미 3개의 학원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학원 강사만을 하기에는 너무도 많은 사회적 비용을 지불해야 함을 느꼈다. 명예도 없고, 그렇다고 사회에 봉사하는 성격의 사업도 아닌데다가, 가정도 완전히 희생 해야하는 것이다. 이렇게 단순한 학원강사 직에 회의를 느낀 손주은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로 작정했다. 1997년 9월 15일 , 직원 다섯에 30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메가스터디는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첫 서비스부터 메가스터디는 결코 단순히, 우연히 창업된 회사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었다. 실제로 메가스터디의 사장 손주은 씨는 교육 시장의 특수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사업을 시작하였다. 예를 들어, 온라인 수강상에게 오프라인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고, 오프라인 강의의 처음이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기본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동, 수익을 내는 구조를 창출하였다. 그리고 강사들이 강의의 사후 관리에 소홀한데 대한 대책으로 주요강사를 주식회사 메가스터디의 주주로 끌어들였다. 또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방적이고 공급자 중심이었던 ‘백화점식’ 강의전달방식을 학습자 중심의 홈쇼핑식 강의전달 방식으로 전환하였다.
메가스터디 의 전략
교육시장의 특수성을 정확하게 파악
오프라인 수업은 온라인 컨텐츠의 생산공장이자 보조수단.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수익을 내는 구조 창출.
-온라인 수강생에게 오프라인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부여, 오프라인강의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
주요강사를 주주로 끌어들임.
-온라인 강의에 소홀하는 등 사후 관리가 좋지 않은데 대한 대책.
강의전달방식의 전환 (‘E-Learning 의 세계 표준을 만든다.’)
-백화점식 전달(일방적-공급자중심) ->홈쇼핑식 전달(학습자 중심)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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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례연구 (이야기 전개 방법)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아이뉴스24 http://www.inews24.com/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한국i닷컴 http://www.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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