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품 질 경 영
이성친구 교제에 관한 자신의 품질 개선
본 과제의 목적은 이성교제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품질경영에 관한 내용들을
실제사례에 적용시켜 봄으로써 그 동안 배운 내용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며
품질경영이나 품질개선의 의미를 다시 한번 깊이 파악하고자 하는데 있다.
◈ 목 적
품질도구 : 서브퀄 모형, 파레토도, 특성요인도, 히스토그램
품질경영 / 개선에 관한 여러 가지 개념 : 품질비용, 품질공학, 품질 트럴러지
지속적인 품질개선, 표준화, 품질원칙
◈ 사용되는 품질도구 및 여러가지 개념
◈ 과 정
고객선정을 통한
주제 설정
설문지 작성 및 조사/평가
팀원의 품질 평가
개선안 도출
시행 평가
지속적 개선
고객은 누구이며, 무엇을 만족 시킬 것인가?
?
고객 선정
주제 설정
설문지 작성
조사 / 평가
품질 평가
개선안 도출
시행 평가
지속적 개선
서브퀄 모형을 이용한 설문조사
유 형 성
◈ 서비스퀄의 서비스 차원
신 뢰 성
내 용 성
확 신 성
공 감 성
외 모
◈ 남자친구로서의 조건
성 격
능 력
건 강
기 타
고객 선정
주제 설정
설문지 작성
조사 / 평가
품질 평가
개선안 도출
시행 평가
지속적 개선
◈ 남자친구로서의 조건
얼굴, 키, 옷차림, 몸매
외 모
매너, 배려 / 자상함, 남자다움, 명량 / 쾌활, 유머
여성스러움(섬세함) , 추진력, 성실함, 책임감, 사교성(인간관계)
성 격
장래성 / 비전(성적, 외국어 능력, 자격증), 학력, 부모의 경제력, 자신의 경제력
능 력
음주, 흡연, 평소운동을 통한 건강관리, 질병유무
건 강
개인이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조건
기 타
교내 여 학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교내 여 학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계속)
교내 여 학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계속)
교내 여 학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계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 운영과 품질 관리에 대한 분석
  • 경영 자체도 결국은 투입-산출의 효율증대, 즉 생산성의 향상이 목표가 된다. 생산 .운영관리의 구체적 목표는 비용, 품질, 시간, 유연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1) 원가(비용) - 최소의 원가 목표이다. 생산원가에는 재료비, 노무비 및 간접비가 포함된다. 제조업에서 이는 매출원가를 의미한다. 만약 생산관리의 목표가 원가 또는 비용최소화라면 신제품을 신속히 도입할 수 있는 유연성을 희생하고서라도 고도의 자본 집약적인 대량생산이 이루어진다. 설

  • 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품질경영 사례조사AMOREPACIFIC(주)태평양과 목 명: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담당교수:교수님목 차Ⅰ. 주제 선정 동기Ⅱ. (주)태평양 소개Ⅲ. (주)태평양의 6시그마1. 추진배경2. 태평양 6시그마 개념(1) 추진필요성(2) 6시그마 이념(3) 실행원리3. 로드맵(1) 로드맵(2) 특징(3) 로고/슬로건/포스터4. 6시그마의 발전적 진화 - “ 6시그마 연구샾(#)”(1) 탄생배경(2) 명칭의 의미와 활동방향(3) 6시그마 연구샾(#)을 통한 내부 역량강화 Ⅳ. (주)태평

  • 경영 혁신 기법과 사례에 대한 분석
  • 경영혁신기법과 사례 제 1 장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EP는 기존의 방식을 부정하고 비즈니스의 흐름을 근본부터 다시 검토하여 이상적인 업무의 흐름이나 조직을 재조정하여 새로운 체계를 만들어내는 경영혁신이 BEP이다.개선(改善) 현 상태를 유지.향상혁신(革新) 새로운 틀을 만들어 가는 것. 신기술을 이용해서해머는 BEP의 정의를 원가, 품질, 서비스, 스피드와 같은 중요하고 현대적인 성과를 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비즈니스, 프

  • [경영]회사별 품질경영
  • 품질비용과는 달리 적합비용, 비적합비용 그리고 기회손실비용의 세 가지 품질비용을 사용하였다. 적합비용은 예방비용과 평가비용을 말하며, 비적합비용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과 고객의 욕구를 필요 이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발생하는 비용이다. 그리고 기회손실비용은 비적합성 때문에 발생하는 손실이나 고객을 잃음으로써 상실하는 이익이다.COQ 프로그램은 모든 경영자와 종업원들에게 광범위하게 교육시킴

  • 품질경영(TQM) 레포트
  • 경영기본철학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조직의 모든 업무와 관련하여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Total),소비자에 의해 정의된 품질 달성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킴으로써(Quality),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기본적인 경영시스템(Management)고객수준품질정의욕구부합기능/성능전사적품질향상모든 활동과서비스가 대상품질을 전략적으로 이해하는 시기이자, 품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