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TQ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QM이란 무엇인가
TQM의 정의
TQM의 발전과정
TQM의 핵심요소
품질
전사적 노력
지속적 개선노력
TQM의 실행과 성공조건
성공적 TQM을 위해선?
성공조건
TQM의 이점
사례분석 (RANK XEROX)
TQM 도입배경/기본원칙
TQM의 적용절차
TQM의 도입효과
CONCLUSION
Q&A / Discussion
- 본문내용
-
TQM이란 무엇인가
TQM의 정의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 조직의 모든 업무와 관련하여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Total),
소비자에 의해 정의된 품질 달성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킴으로써(Quality),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경영시스템(Management)
TQM의 발전과정
검사 위주 품질시대
20세기 대량생산의 시작으로 제조공정상
엄격한 검사가 불가피 하게 되고,
품질관리의 개념이 검사에만 국한됨
통계적 품질관리 시대
관리도와 샘플링 검사를 통해
품질을 통계적으로 이해하는 시기
품질보증시대
제조부분에 초점을 맞춘
통계적 품질관리가 경영전반으로 확대된 시기
품질경영시대
품질을 전략적으로 이해하는 시기이자,
품질을 경쟁기회로 인식하며 실질적 TQM이 이뤄지는 시기
품질
품질 (Quality)
: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더 나아가서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
전사적 노력 (Total)
: 조직내의 모든 업무에 대해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 개인적인
책임감을 바탕으로 서로 협동·협심하여 전사적인 차원에서
품질향상을 위하여 노력한다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