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사별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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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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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tz Carlton 호텔
Xerox 의 COQ(품질을관리하는 시스템)프로그램
공정능력
삼성전자의 통계적 공정관리
전사적품질관리
섬성전자의 라인스톱제도.
품질분인조
계양전기(주)의 품질분임조 개선 사례
카노모형
계양전기의 고객만족
Ritz-Carlton 호텔의 고객 서비스
Home Depot
MBNA America
LG 연구개발에서의 6 시그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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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tz Carlton 호텔
Ritz Carlton 호텔(www.ritzcarlton.com)은 고객에게 중요한 것들을 전부 측정한다. 측정하는 자료의 50%는 마케팅과 재무에 관한 것이고, 나머지 50%는 종업원 품질과 관련된 것이다. Ritz Carlton 호텔의 고객만족시스템은 고객 서베이와 피드백을 하며 조객의 주요 욕구를 파악한다. 또 포커스그룹을 사용하여 고객의 욕구를 파악한다. Federal Express와 마찬가지로 Ritz Carlton호텔도 벤치마킹을 하는데, 대상 역시 호텔업 이외의 기업을 주로 하고 있다. 측정된 자료는 일, 주, 월, 분기, 연 보고서로 작성되고, 문제점을 파악한다. 그리고 표준화된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보고서가 품질비용분석 보고서이다. 이 보고서는 고객에게 중요한 개선부문과 빠르게 수익성을 창출하는 부문을 파악한다. 그래서 투자비용과 가치를 비교하여 투자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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