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보드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러시아 못지 않게 추운 나라 스웨덴에선 15세기부터 길고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보드카 제조기법이 발달, 그 비법을 가족이나 친지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있었다. 스웨덴의 깨끗한 물과 풍부한 밀로 빚은 보드카는 원료면에서는 최고로 꼽는다. 그러나 가정에 비치된 증류장치가 변변치 못해 원료에 비해 완벽한 보드카를 만들어내지 못하다가 1879년 스웨덴의 발명가이자 사업가인 라스 올슨 스미스(Lars Olsson Smith)가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증류방법을 개발함으로써 상품화할 수 있는 보드카를 만들게 되었다. 그는 이 방법을 통해 만든 보드카를 ‘완벽하게 순수한 보드카(Absolute Pure Vodka)’라 불렀다. 후에 앱솔루트 보드카란 브랜드명을 갖게된 원천이 되었던 셈이다. 앱솔루트 보드카의 병을 보면 강한 이미지를 표출하는 ABSOLUTE VODKA란 볼드체와 제품 설명 카피의 고풍스런 이탤릭체, 그리고 스미스의 얼굴을 심볼로 박아 놓은 것이 눈에 띄는데, 이 모든 요소들은 앱솔루트 보드카의 품질과 전통에 대한 절대성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용량 : 700ml
원산지 : 스웨덴
알콜도수 : 40%
종류 : Absoult (Vodka, Vanilla, Citron(레몬첨가) 등)
병원의 링거병처럼 느껴지는 짧은 목의 투명한 병, 제품명과 제품설명을 종이 라벨에 적지 않고 병에 직접 박아 놓아 투명도를 높임으로써 무색, 무취의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 특이한 제품
[상황분석]
1. 시장분석 (미국 내에서의 보드카 시장)
1933년 금주법이 폐지된 미국에서 세계로 퍼져나간 보드카는 미국이 제조한 값싼 저급 술로 인식 되었다. 동서 냉전체제이던 1970년대 자유진영에서 마시던 보드카의 60%는 미국에서 소비되고 있었고, 그 중 99%는 미국산 보드카였다. 즉 러시아어의 발음을 흉내낸 이름을 가진(물론 미국 보드카 브랜드이다) Smirnoff, Romaniff가 시장의 99%를 장악하고 있었는데, 그 대부분의 브랜드는 아주 값싼 것이었다. 나머지 1%의 보드카는 구 소련에 수출되던 펩시콜라가 수입하던 스톨리치나야(Stolichnaya)라는 러시아 보드카로서 미국산보다는 두 배에 가까운 가격의 제품이었다.
2.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