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보드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러시아 못지 않게 추운 나라 스웨덴에선 15세기부터 길고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보드카 제조기법이 발달, 그 비법을 가족이나 친지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있었다. 스웨덴의 깨끗한 물과 풍부한 밀로 빚은 보드카는 원료면에서는 최고로 꼽는다. 그러나 가정에 비치된 증류장치가 변변치 못해 원료에 비해 완벽한 보드카를 만들어내지 못하다가 1879년 스웨덴의 발명가이자 사업가인 라스 올슨 스미스(Lars Olsson Smith)가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증류방법을 개발함으로써 상품화할 수 있는 보드카를 만들게 되었다. 그는 이 방법을 통해 만든 보드카를 ‘완벽하게 순수한 보드카(Absolute Pure Vodka)’라 불렀다. 후에 앱솔루트 보드카란 브랜드명을 갖게된 원천이 되었던 셈이다. 앱솔루트 보드카의 병을 보면 강한 이미지를 표출하는 ABSOLUTE VODKA란 볼드체와 제품 설명 카피의 고풍스런 이탤릭체, 그리고 스미스의 얼굴을 심볼로 박아 놓은 것이 눈에 띄는데, 이 모든 요소들은 앱솔루트 보드카의 품질과 전통에 대한 절대성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용량 : 700ml
원산지 : 스웨덴
알콜도수 : 40%
종류 : Absoult (Vodka, Vanilla, Citron(레몬첨가) 등)
병원의 링거병처럼 느껴지는 짧은 목의 투명한 병, 제품명과 제품설명을 종이 라벨에 적지 않고 병에 직접 박아 놓아 투명도를 높임으로써 무색, 무취의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 특이한 제품
[상황분석]
1. 시장분석 (미국 내에서의 보드카 시장)
1933년 금주법이 폐지된 미국에서 세계로 퍼져나간 보드카는 미국이 제조한 값싼 저급 술로 인식 되었다. 동서 냉전체제이던 1970년대 자유진영에서 마시던 보드카의 60%는 미국에서 소비되고 있었고, 그 중 99%는 미국산 보드카였다. 즉 러시아어의 발음을 흉내낸 이름을 가진(물론 미국 보드카 브랜드이다) Smirnoff, Romaniff가 시장의 99%를 장악하고 있었는데, 그 대부분의 브랜드는 아주 값싼 것이었다. 나머지 1%의 보드카는 구 소련에 수출되던 펩시콜라가 수입하던 스톨리치나야(Stolichnaya)라는 러시아 보드카로서 미국산보다는 두 배에 가까운 가격의 제품이었다.
2.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진출 전략 비교
  •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3) 한류 전략한국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영향으로 치맥 열풍이 불면서 현지 기업이 한글로 쓰여진 간판을 달고 직접 치킨 프랜차이즈를 차리기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대부분 병이나 캔맥주를 주로 마시고 생맥주 문화가 없을뿐더러 치킨과 맥주를 먹는 익숙지 않은 문화에 현지인들이 관심을 가졌다.이에 따라 하이트진로는 중국에서 부는 치맥 열풍을 활용하여 치킨 프랜차이즈에 ‘뉴 하이트’생맥주를

  • [국제경영전략]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시장 진출 사례
  • ▶목차◀ 서론I 머릿말 본론II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III 모라토리움IV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마케팅 전략*SWOT 분석 결론V 맺음말 서 론Ⅰ. 머리글한국 야쿠르트의 “팔도라면 도시락”이 러시아 측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사례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러시아 보따리장수들에 의해 열린 시장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러시아인들의 입맛에 맞고 라면을 비롯한 인스턴트 식품시장이

  • 보드카 브랜드 스미노프 마케팅전략
  • 보드카 브랜드 스미노프 마케팅전략 contents.목차01. 환경 분석02. 3C 분석03. SWOT 분석04. STP 전략05. 마케팅 실행전략보드카란?현재 보드카 시장은?환경분석14C 러시아 국민주 & 증류주위스키와 비슷한 도수(40도)IWSR(증류주 리서치)보드카 시장규모2017년 44억 4500만 L489억 달러(소매가 기준)양주시장 현황현재 보드카 시장은?환경분석위스키2010년 270만 ->2013년 197만 상자보드카2012년 17만 ->2013년 24만 상자(42.2% 성장세)위스키 업체에서는 구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마케팅1241. 사업 선정 1242. SWOT 분석 1243. 시장세분화 및 목표시장 선정1294. 마케팅 전략1315. 결 론132Ⅱ. 투자환경분석1341. 목 적 1342. 분석방법 1343. 시나리오138Ⅰ. 러시아 연방Ⅰ. 러시아 연방ㅇ 공식국명 : 러시아 연방 (Russian Federation)ㅇ 국 기 : 1705년 피터 대제가 황제 상징을 넣은 백청홍 3색기를 정식국기로 제정, 사용해 오다가 1917년 황제 상징을 제거하여 현재의 모양이 되었음(이후 공산혁명으로 폐지되었다가 1991. 8 옐친대통령에

  • [국제경영]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서론I 머릿말 본론II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III 모라토리움IV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마케팅 전략*SWOT 분석 결론V 맺음말 서 론Ⅰ. 머리글한국 야쿠르트의 “팔도라면 도시락”이 러시아 측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사례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러시아 보따리장수들에 의해 열린 시장기회를 놓치지 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